“해양 안전 저해 사범 5년간 2배 이상 증가”
입력 2022.10.18 (09:58)
수정 2022.10.18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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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을 불법으로 증축하는 등의 선박안전법 위반 행위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소병훈 의원이 해양경찰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해양 안전 저해 사범 적발 건수는 2017년 만 천여 건에서 해마다 꾸준히 늘어 지난해 2만 7천여 건으로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유형별로는 어선 불법 증축과 개축 행위가 33%로 가장 많았고, 선박안전법 위반 9%, 낚시관리법 위반 4% 등이었고, 모터보트 승선원의 구명조끼 미착용 등 기타 적발도 29%에 달했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소병훈 의원이 해양경찰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해양 안전 저해 사범 적발 건수는 2017년 만 천여 건에서 해마다 꾸준히 늘어 지난해 2만 7천여 건으로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유형별로는 어선 불법 증축과 개축 행위가 33%로 가장 많았고, 선박안전법 위반 9%, 낚시관리법 위반 4% 등이었고, 모터보트 승선원의 구명조끼 미착용 등 기타 적발도 29%에 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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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양 안전 저해 사범 5년간 2배 이상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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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10-18 09:58:57
- 수정2022-10-18 10:36:29
선박을 불법으로 증축하는 등의 선박안전법 위반 행위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소병훈 의원이 해양경찰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해양 안전 저해 사범 적발 건수는 2017년 만 천여 건에서 해마다 꾸준히 늘어 지난해 2만 7천여 건으로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유형별로는 어선 불법 증축과 개축 행위가 33%로 가장 많았고, 선박안전법 위반 9%, 낚시관리법 위반 4% 등이었고, 모터보트 승선원의 구명조끼 미착용 등 기타 적발도 29%에 달했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소병훈 의원이 해양경찰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해양 안전 저해 사범 적발 건수는 2017년 만 천여 건에서 해마다 꾸준히 늘어 지난해 2만 7천여 건으로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유형별로는 어선 불법 증축과 개축 행위가 33%로 가장 많았고, 선박안전법 위반 9%, 낚시관리법 위반 4% 등이었고, 모터보트 승선원의 구명조끼 미착용 등 기타 적발도 29%에 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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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이슬 기자 eslee3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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