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교통약자 대중교통 이용 불편 심각
입력 2022.11.09 (23:09)
수정 2022.11.09 (2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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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약자들이 이용하는 울산의 저상버스와 특별교통수단 보급률이 낮고, 관리도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사원 감사 결과 2020년 기준 울산의 저상버스는 104대로 보급률이 12.3%에 그쳐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충남과 전남 다음으로 낮았고, 교통약자 콜택시 등 특별교통수단도 62대만 보급돼 법정 기준대수인 90대를 밑돌았습니다.
감사원은 또, 울산시가 지난해 특별교통수단을 14대 늘리면서 인력은 9명만 증원해 교통약자의 배차 수요를 충족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감사원 감사 결과 2020년 기준 울산의 저상버스는 104대로 보급률이 12.3%에 그쳐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충남과 전남 다음으로 낮았고, 교통약자 콜택시 등 특별교통수단도 62대만 보급돼 법정 기준대수인 90대를 밑돌았습니다.
감사원은 또, 울산시가 지난해 특별교통수단을 14대 늘리면서 인력은 9명만 증원해 교통약자의 배차 수요를 충족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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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산 교통약자 대중교통 이용 불편 심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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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11-09 23:09:40
- 수정2022-11-09 23:21:07
교통약자들이 이용하는 울산의 저상버스와 특별교통수단 보급률이 낮고, 관리도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사원 감사 결과 2020년 기준 울산의 저상버스는 104대로 보급률이 12.3%에 그쳐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충남과 전남 다음으로 낮았고, 교통약자 콜택시 등 특별교통수단도 62대만 보급돼 법정 기준대수인 90대를 밑돌았습니다.
감사원은 또, 울산시가 지난해 특별교통수단을 14대 늘리면서 인력은 9명만 증원해 교통약자의 배차 수요를 충족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감사원 감사 결과 2020년 기준 울산의 저상버스는 104대로 보급률이 12.3%에 그쳐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충남과 전남 다음으로 낮았고, 교통약자 콜택시 등 특별교통수단도 62대만 보급돼 법정 기준대수인 90대를 밑돌았습니다.
감사원은 또, 울산시가 지난해 특별교통수단을 14대 늘리면서 인력은 9명만 증원해 교통약자의 배차 수요를 충족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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