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교 왕복 12차로로 확장 개통

입력 2004.08.09 (21:58)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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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서울 한남대교가 8년간의 공사 끝에 12개 차로로 확장 개통됐습니다.
보도에 김나미 기자입니다.
⊙기자: 왕복 6차로였던 서울 한남대교가 왕복 12차로로 확장 개통됐습니다.
진출입로도 추가로 설치됐습니다.
이에 따라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의 교통 체증이 크게 해소됐을 뿐 아니라 경부고속도로축과 동부간선도로의 연결이 한층 원활해졌습니다.
또 오는 2006년에는 강변북로가, 2009년에는 동부간선도로가 확장 개통되고 강남도시고속도로가 신설되면서 기존 간선도로 위주의 도로망이 순환도로 체계로 재편될 예정입니다.
또 이 같은 강변북로와 동부간선도로 등 기존 도시고속화도로간의 연결을 원활히 하기 위해 한강다리 등도 순차적으로 확장 신설됩니다.
오늘 한남대교에 이어 성수대교와 마포대교가 확장 개통되고 암사대교와 월드컵대교도 2009년 신설됩니다.
⊙김영걸(서울시 건설기획국장): 일반 간선도로는 투자효율에서 처리 효율이 매우 낮습니다.
반면에 올림픽대로라든가 강변북로는 효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러한 도시고속도로망 확충이나 신설사업에 중점을 둬서 추진할 계획입니다.
⊙기자: 이 같은 도로체계 개편이 완료되면 서울시내 도시고속화도로의 교통 처리량은 40%에서 50% 이상으로 크게 늘어나게 됩니다.
KBS뉴스 김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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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남대교 왕복 12차로로 확장 개통
    • 입력 2004-08-09 21:58:07
    • 수정2018-08-29 1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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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서울 한남대교가 8년간의 공사 끝에 12개 차로로 확장 개통됐습니다. 보도에 김나미 기자입니다. ⊙기자: 왕복 6차로였던 서울 한남대교가 왕복 12차로로 확장 개통됐습니다. 진출입로도 추가로 설치됐습니다. 이에 따라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의 교통 체증이 크게 해소됐을 뿐 아니라 경부고속도로축과 동부간선도로의 연결이 한층 원활해졌습니다. 또 오는 2006년에는 강변북로가, 2009년에는 동부간선도로가 확장 개통되고 강남도시고속도로가 신설되면서 기존 간선도로 위주의 도로망이 순환도로 체계로 재편될 예정입니다. 또 이 같은 강변북로와 동부간선도로 등 기존 도시고속화도로간의 연결을 원활히 하기 위해 한강다리 등도 순차적으로 확장 신설됩니다. 오늘 한남대교에 이어 성수대교와 마포대교가 확장 개통되고 암사대교와 월드컵대교도 2009년 신설됩니다. ⊙김영걸(서울시 건설기획국장): 일반 간선도로는 투자효율에서 처리 효율이 매우 낮습니다. 반면에 올림픽대로라든가 강변북로는 효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러한 도시고속도로망 확충이나 신설사업에 중점을 둬서 추진할 계획입니다. ⊙기자: 이 같은 도로체계 개편이 완료되면 서울시내 도시고속화도로의 교통 처리량은 40%에서 50% 이상으로 크게 늘어나게 됩니다. KBS뉴스 김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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