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만대교 사업 구체화…“3조 원 소요”
입력 2023.01.26 (10:13)
수정 2023.01.26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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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일만대교 건설 사업이 해상 교량과 해저터널 복합 노선으로 구체화되고 있는 가운데 막대한 공사비가 해결 과제가 될 전망입니다.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여러 여건을 감안해 현실가능한 노선으로 해상 교량과 해저터널을 놓으면 3조 원 정도의 예산이 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올해 안으로 노선을 확정하고 설계를 발주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과 적극 협의한다는 계획입니다.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여러 여건을 감안해 현실가능한 노선으로 해상 교량과 해저터널을 놓으면 3조 원 정도의 예산이 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올해 안으로 노선을 확정하고 설계를 발주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과 적극 협의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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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일만대교 사업 구체화…“3조 원 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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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1-26 10:13:41
- 수정2023-01-26 10:58:24

영일만대교 건설 사업이 해상 교량과 해저터널 복합 노선으로 구체화되고 있는 가운데 막대한 공사비가 해결 과제가 될 전망입니다.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여러 여건을 감안해 현실가능한 노선으로 해상 교량과 해저터널을 놓으면 3조 원 정도의 예산이 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올해 안으로 노선을 확정하고 설계를 발주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과 적극 협의한다는 계획입니다.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여러 여건을 감안해 현실가능한 노선으로 해상 교량과 해저터널을 놓으면 3조 원 정도의 예산이 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올해 안으로 노선을 확정하고 설계를 발주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과 적극 협의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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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전일 기자 korka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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