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요금인상 최소화 위해 지원 필요” 기재위원장 “연령 상한 등 논의”
입력 2023.02.08 (16:54)
수정 2023.02.08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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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훈 서울시장이 국회를 찾아 지하철 무임수송 적자가 부담스러운 단계에 와 있다며 정부와 국회 차원의 초당적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오세훈 시장은 오늘(8일) 윤영석 국회 기획재정위원장과 여야 간사를 함께 면담하는 자리에서 “8년 동안 요금을 올리지 못해 적자 폭이 굉장히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정말 어쩔 수 없이 요금 인상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 시장은 그러면서 “공공요금 인상 부분에 대해 최대한 억제를 해달라는 정부의 방침에 맞춰 요금 인상 폭을 최소화하려면 무임수송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기에 이를 국회 차원에서의 법령 제정 등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윤영석 기재위원장은 “대중교통 적자문제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면서 “연령을 상향한다든지 방법론에서도 여러 가지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어 기재위원들과 같이 논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말 여야 합의로 지방자치단체 도시철도 PSO(공익서비스에 따른 손실보전 지원) 예산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통과했으나, 기획재정부가 반대하면서 본회의 처리가 무산된 바 있습니다.
오 시장은 면담을 마친 뒤 “지하철 무임수송 관련 현안은 전국 6개 시도가 다 안고 있는 적자 문제이자, 여야 간의 이견 없이 정부의 도움을 받아서 함께 풀어나가야 한다는 데 공감대가 형성돼 있는 만큼 교통비 인상 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도와주길 기대한다”고 다시 한번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오세훈 시장은 오늘(8일) 윤영석 국회 기획재정위원장과 여야 간사를 함께 면담하는 자리에서 “8년 동안 요금을 올리지 못해 적자 폭이 굉장히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정말 어쩔 수 없이 요금 인상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 시장은 그러면서 “공공요금 인상 부분에 대해 최대한 억제를 해달라는 정부의 방침에 맞춰 요금 인상 폭을 최소화하려면 무임수송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기에 이를 국회 차원에서의 법령 제정 등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윤영석 기재위원장은 “대중교통 적자문제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면서 “연령을 상향한다든지 방법론에서도 여러 가지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어 기재위원들과 같이 논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말 여야 합의로 지방자치단체 도시철도 PSO(공익서비스에 따른 손실보전 지원) 예산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통과했으나, 기획재정부가 반대하면서 본회의 처리가 무산된 바 있습니다.
오 시장은 면담을 마친 뒤 “지하철 무임수송 관련 현안은 전국 6개 시도가 다 안고 있는 적자 문제이자, 여야 간의 이견 없이 정부의 도움을 받아서 함께 풀어나가야 한다는 데 공감대가 형성돼 있는 만큼 교통비 인상 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도와주길 기대한다”고 다시 한번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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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훈 서울시장이 국회를 찾아 지하철 무임수송 적자가 부담스러운 단계에 와 있다며 정부와 국회 차원의 초당적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오세훈 시장은 오늘(8일) 윤영석 국회 기획재정위원장과 여야 간사를 함께 면담하는 자리에서 “8년 동안 요금을 올리지 못해 적자 폭이 굉장히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정말 어쩔 수 없이 요금 인상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 시장은 그러면서 “공공요금 인상 부분에 대해 최대한 억제를 해달라는 정부의 방침에 맞춰 요금 인상 폭을 최소화하려면 무임수송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기에 이를 국회 차원에서의 법령 제정 등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윤영석 기재위원장은 “대중교통 적자문제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면서 “연령을 상향한다든지 방법론에서도 여러 가지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어 기재위원들과 같이 논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말 여야 합의로 지방자치단체 도시철도 PSO(공익서비스에 따른 손실보전 지원) 예산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통과했으나, 기획재정부가 반대하면서 본회의 처리가 무산된 바 있습니다.
오 시장은 면담을 마친 뒤 “지하철 무임수송 관련 현안은 전국 6개 시도가 다 안고 있는 적자 문제이자, 여야 간의 이견 없이 정부의 도움을 받아서 함께 풀어나가야 한다는 데 공감대가 형성돼 있는 만큼 교통비 인상 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도와주길 기대한다”고 다시 한번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오세훈 시장은 오늘(8일) 윤영석 국회 기획재정위원장과 여야 간사를 함께 면담하는 자리에서 “8년 동안 요금을 올리지 못해 적자 폭이 굉장히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정말 어쩔 수 없이 요금 인상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 시장은 그러면서 “공공요금 인상 부분에 대해 최대한 억제를 해달라는 정부의 방침에 맞춰 요금 인상 폭을 최소화하려면 무임수송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기에 이를 국회 차원에서의 법령 제정 등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윤영석 기재위원장은 “대중교통 적자문제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면서 “연령을 상향한다든지 방법론에서도 여러 가지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어 기재위원들과 같이 논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말 여야 합의로 지방자치단체 도시철도 PSO(공익서비스에 따른 손실보전 지원) 예산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통과했으나, 기획재정부가 반대하면서 본회의 처리가 무산된 바 있습니다.
오 시장은 면담을 마친 뒤 “지하철 무임수송 관련 현안은 전국 6개 시도가 다 안고 있는 적자 문제이자, 여야 간의 이견 없이 정부의 도움을 받아서 함께 풀어나가야 한다는 데 공감대가 형성돼 있는 만큼 교통비 인상 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도와주길 기대한다”고 다시 한번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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