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운영기관 “무임수송 손실 정부 보전해야”
입력 2023.02.09 (21:52)
수정 2023.02.09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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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교통공사 등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 노사 대표단이 국회를 방문해 도시철도 무임수송손실을 국비로 보전하기 위한 법안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대표단은 무임수송으로 인해 악화되는 재정을 공사가 감당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고, 이로 인한 재정적자로 인해 노후 시설물 보강과 교체 등 투자도 지연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부산교통공사는 지난해 65세 이상 노인 등 무임수송 인원이 전체 수송 인원의 30%를 넘었고, 이로 인해 1,200여억 원의 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표단은 무임수송으로 인해 악화되는 재정을 공사가 감당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고, 이로 인한 재정적자로 인해 노후 시설물 보강과 교체 등 투자도 지연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부산교통공사는 지난해 65세 이상 노인 등 무임수송 인원이 전체 수송 인원의 30%를 넘었고, 이로 인해 1,200여억 원의 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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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시철도 운영기관 “무임수송 손실 정부 보전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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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2-09 21:52:07
- 수정2023-02-09 21:5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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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교통공사 등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 노사 대표단이 국회를 방문해 도시철도 무임수송손실을 국비로 보전하기 위한 법안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대표단은 무임수송으로 인해 악화되는 재정을 공사가 감당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고, 이로 인한 재정적자로 인해 노후 시설물 보강과 교체 등 투자도 지연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부산교통공사는 지난해 65세 이상 노인 등 무임수송 인원이 전체 수송 인원의 30%를 넘었고, 이로 인해 1,200여억 원의 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표단은 무임수송으로 인해 악화되는 재정을 공사가 감당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고, 이로 인한 재정적자로 인해 노후 시설물 보강과 교체 등 투자도 지연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부산교통공사는 지난해 65세 이상 노인 등 무임수송 인원이 전체 수송 인원의 30%를 넘었고, 이로 인해 1,200여억 원의 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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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성길 기자 skja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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