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사칭 ‘주식리딩방 피해보상 안내’ 주의”

입력 2023.02.27 (06:34) 수정 2023.02.27 (0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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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소비자원 등 정부 기관을 사칭한 유사투자자문서비스, 이른바 '주식리딩방' 피해보상 안내 문자 또는 전화를 받았다는 상담이 계속 접수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두 달 간 접수된 이 같은 상담은 114건입니다.

정부기관을 사칭한 문자나 전화는 소비자가 안내를 받고 관련 내용을 문의하면 환급받지 못한 유사투자자문서비스 회비 또는 투자손실금을 코인이나 주식 등으로 보상해주겠다며 입금을 요구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소비자원은 "관련 문자메시지를 수신하거나 전화를 받으면 즉시 삭제하고 가급적 통화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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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부기관 사칭 ‘주식리딩방 피해보상 안내’ 주의”
    • 입력 2023-02-27 06:34:51
    • 수정2023-02-27 06:3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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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소비자원 등 정부 기관을 사칭한 유사투자자문서비스, 이른바 '주식리딩방' 피해보상 안내 문자 또는 전화를 받았다는 상담이 계속 접수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두 달 간 접수된 이 같은 상담은 114건입니다.

정부기관을 사칭한 문자나 전화는 소비자가 안내를 받고 관련 내용을 문의하면 환급받지 못한 유사투자자문서비스 회비 또는 투자손실금을 코인이나 주식 등으로 보상해주겠다며 입금을 요구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소비자원은 "관련 문자메시지를 수신하거나 전화를 받으면 즉시 삭제하고 가급적 통화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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