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길 열리자 임대료 청구…여객터미널 입주업체 반발
입력 2023.03.04 (21:41)
수정 2023.03.04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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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과 일본을 잇는 뱃길이 3년여 만에 열리자 해양수산부가 항만시설 사용료 부과에 나서 부산항 여객터미널 입주업체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와 부산항만공사는 코로나19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영업이 불가능해 그동안 항만시설 사용료를 100% 감면해왔으나, 순차적으로 운송이 재개되면서 사용료를 20%씩 부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입주업체들은 이에 대해 "여객선 운항이 재개됐으나 정상화까지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이라며 상황에 맞지 않는 사용료 청구를 철회하라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와 부산항만공사는 코로나19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영업이 불가능해 그동안 항만시설 사용료를 100% 감면해왔으나, 순차적으로 운송이 재개되면서 사용료를 20%씩 부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입주업체들은 이에 대해 "여객선 운항이 재개됐으나 정상화까지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이라며 상황에 맞지 않는 사용료 청구를 철회하라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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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뱃길 열리자 임대료 청구…여객터미널 입주업체 반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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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3-04 21:41:55
- 수정2023-03-04 22:03:59
부산항과 일본을 잇는 뱃길이 3년여 만에 열리자 해양수산부가 항만시설 사용료 부과에 나서 부산항 여객터미널 입주업체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와 부산항만공사는 코로나19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영업이 불가능해 그동안 항만시설 사용료를 100% 감면해왔으나, 순차적으로 운송이 재개되면서 사용료를 20%씩 부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입주업체들은 이에 대해 "여객선 운항이 재개됐으나 정상화까지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이라며 상황에 맞지 않는 사용료 청구를 철회하라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와 부산항만공사는 코로나19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영업이 불가능해 그동안 항만시설 사용료를 100% 감면해왔으나, 순차적으로 운송이 재개되면서 사용료를 20%씩 부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입주업체들은 이에 대해 "여객선 운항이 재개됐으나 정상화까지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이라며 상황에 맞지 않는 사용료 청구를 철회하라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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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계애 기자 stone917@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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