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안실련 “엑스코선 AGT 반대…모노레일로”
입력 2023.03.06 (19:29)
수정 2023.03.06 (1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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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 대구시가 엑스코선을 철제차륜 즉 AGT 방식으로 바꾼 데 대해 반발했습니다.
안실련은, 철제바퀴로 움직이는 AGT 방식은 소음이 크고 높은 교각 구조물로 인한 경관 훼손도 심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우천시 도로 결빙 등 교통사고 유발요인이 될 수 있다며 기존대로 모노레일로 추진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대구시는 엑스코선을 모노레일 방식으로 지으려고 했으나, 제조사인 일본 히타치가 승인 절차 면제를 요구하면서 AGT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안실련은, 철제바퀴로 움직이는 AGT 방식은 소음이 크고 높은 교각 구조물로 인한 경관 훼손도 심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우천시 도로 결빙 등 교통사고 유발요인이 될 수 있다며 기존대로 모노레일로 추진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대구시는 엑스코선을 모노레일 방식으로 지으려고 했으나, 제조사인 일본 히타치가 승인 절차 면제를 요구하면서 AGT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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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안실련 “엑스코선 AGT 반대…모노레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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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3-06 19:29:16
- 수정2023-03-06 19:32:24
![](/data/news/title_image/newsmp4/daegu/news7/2023/03/06/90_7619725.jpg)
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 대구시가 엑스코선을 철제차륜 즉 AGT 방식으로 바꾼 데 대해 반발했습니다.
안실련은, 철제바퀴로 움직이는 AGT 방식은 소음이 크고 높은 교각 구조물로 인한 경관 훼손도 심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우천시 도로 결빙 등 교통사고 유발요인이 될 수 있다며 기존대로 모노레일로 추진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대구시는 엑스코선을 모노레일 방식으로 지으려고 했으나, 제조사인 일본 히타치가 승인 절차 면제를 요구하면서 AGT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안실련은, 철제바퀴로 움직이는 AGT 방식은 소음이 크고 높은 교각 구조물로 인한 경관 훼손도 심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우천시 도로 결빙 등 교통사고 유발요인이 될 수 있다며 기존대로 모노레일로 추진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대구시는 엑스코선을 모노레일 방식으로 지으려고 했으나, 제조사인 일본 히타치가 승인 절차 면제를 요구하면서 AGT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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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은 기자 eas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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