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온라인 검색 “네이버·유튜브·카톡 순”
입력 2023.03.10 (12:54)
수정 2023.03.10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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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에서 정보를 찾을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은 네이버와 유튜브, 카카오톡 순서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1%가 최근 일주일 사이 정보를 찾을 때 네이버를 이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유튜브 85%, 카카오톡 80%, 구글 66%, 인스타그램 57% 등의 순이었습니다.
연령별로 보면 40·50대는 다음·네이버 밴드·카카오스토리를, 10·20대는 유튜브와 트위터를 많이 이용했습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1%가 최근 일주일 사이 정보를 찾을 때 네이버를 이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유튜브 85%, 카카오톡 80%, 구글 66%, 인스타그램 57% 등의 순이었습니다.
연령별로 보면 40·50대는 다음·네이버 밴드·카카오스토리를, 10·20대는 유튜브와 트위터를 많이 이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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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픈서베이, 온라인 검색 “네이버·유튜브·카톡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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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3-10 12:54:11
- 수정2023-03-10 12:59:36
온라인에서 정보를 찾을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은 네이버와 유튜브, 카카오톡 순서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1%가 최근 일주일 사이 정보를 찾을 때 네이버를 이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유튜브 85%, 카카오톡 80%, 구글 66%, 인스타그램 57% 등의 순이었습니다.
연령별로 보면 40·50대는 다음·네이버 밴드·카카오스토리를, 10·20대는 유튜브와 트위터를 많이 이용했습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1%가 최근 일주일 사이 정보를 찾을 때 네이버를 이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유튜브 85%, 카카오톡 80%, 구글 66%, 인스타그램 57% 등의 순이었습니다.
연령별로 보면 40·50대는 다음·네이버 밴드·카카오스토리를, 10·20대는 유튜브와 트위터를 많이 이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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