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in뉴스] ‘유로7 다시 생각해보자’…자동차 배출규제에 브레이크 걸리나

입력 2023.03.17 (12:30) 수정 2023.03.17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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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유럽은 장기적으로는 배출가스 제로를 목표로 자동차의 오염 물질 배출을 규제하는 기준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음 단계 시행을 앞두고 유럽의 주요 자동차 생산국들이 이대로는 안된다며 변경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장기적으로 추진중인 내연기관 자동차 완전 퇴출 계획도 차질을 빚고있다는데요.

어떤 이유인지 김혜송 해설위원과 함께 알아봅니다.

유럽이 어느 대륙보다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데 앞으로 강화되는 자동차 배출 물질 규제의 내용을 짚어볼까요?

[앵커]

이런 새로운 환경 기준에 유럽연합 내에서 파열음이 나고 있다는 거죠?

[앵커]

자동차로 인한 환경 오염 방지라는 같은 맥락에서 얼마 전 유럽연합 의회가 장차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을 사실상 완전히 중단하도록 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는 보도가 있었는데요.

여기에도 문제가 생겼습니까?

[앵커]

유럽연합 내에서 합의된 사안인데 이 나라들이 왜 주저하는 거죠?

[앵커]

자동차 제조사들 입장은 어떤가요?

[앵커]

이상이 현실을 앞서 간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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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23-03-17 12:30:16
    • 수정2023-03-17 12:44:39
    뉴스 12
[앵커]

유럽은 장기적으로는 배출가스 제로를 목표로 자동차의 오염 물질 배출을 규제하는 기준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음 단계 시행을 앞두고 유럽의 주요 자동차 생산국들이 이대로는 안된다며 변경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장기적으로 추진중인 내연기관 자동차 완전 퇴출 계획도 차질을 빚고있다는데요.

어떤 이유인지 김혜송 해설위원과 함께 알아봅니다.

유럽이 어느 대륙보다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데 앞으로 강화되는 자동차 배출 물질 규제의 내용을 짚어볼까요?

[앵커]

이런 새로운 환경 기준에 유럽연합 내에서 파열음이 나고 있다는 거죠?

[앵커]

자동차로 인한 환경 오염 방지라는 같은 맥락에서 얼마 전 유럽연합 의회가 장차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을 사실상 완전히 중단하도록 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는 보도가 있었는데요.

여기에도 문제가 생겼습니까?

[앵커]

유럽연합 내에서 합의된 사안인데 이 나라들이 왜 주저하는 거죠?

[앵커]

자동차 제조사들 입장은 어떤가요?

[앵커]

이상이 현실을 앞서 간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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