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전북 금융 민원 소폭 감소…‘보험 민원’ 가장 많아
입력 2023.03.23 (19:13)
수정 2023.03.23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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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전북지원이 지난해 접수한 금융 민원은 2천 2백31건으로 한 해 전보다 52건, 2.3퍼센트 줄었습니다.
보험 민원이 천5백여 건, 71.2퍼센트로 가장 많고, 상호저축은행과 신협 등 비은행이 18.8퍼센트, 은행 9퍼센트, 금융투자 0.9퍼센트 순이었습니다.
보험 민원 사례는 상품 설명 오해와 갱신 보험료 과다 인상 등이고, 비은행과 은행 사례는 불법 채권추심과 신용카드 발급 거절, 대출 금리 관련 등입니다.
보험 민원이 천5백여 건, 71.2퍼센트로 가장 많고, 상호저축은행과 신협 등 비은행이 18.8퍼센트, 은행 9퍼센트, 금융투자 0.9퍼센트 순이었습니다.
보험 민원 사례는 상품 설명 오해와 갱신 보험료 과다 인상 등이고, 비은행과 은행 사례는 불법 채권추심과 신용카드 발급 거절, 대출 금리 관련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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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전북 금융 민원 소폭 감소…‘보험 민원’ 가장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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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3-23 19:13:49
- 수정2023-03-23 19:22:53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이 지난해 접수한 금융 민원은 2천 2백31건으로 한 해 전보다 52건, 2.3퍼센트 줄었습니다.
보험 민원이 천5백여 건, 71.2퍼센트로 가장 많고, 상호저축은행과 신협 등 비은행이 18.8퍼센트, 은행 9퍼센트, 금융투자 0.9퍼센트 순이었습니다.
보험 민원 사례는 상품 설명 오해와 갱신 보험료 과다 인상 등이고, 비은행과 은행 사례는 불법 채권추심과 신용카드 발급 거절, 대출 금리 관련 등입니다.
보험 민원이 천5백여 건, 71.2퍼센트로 가장 많고, 상호저축은행과 신협 등 비은행이 18.8퍼센트, 은행 9퍼센트, 금융투자 0.9퍼센트 순이었습니다.
보험 민원 사례는 상품 설명 오해와 갱신 보험료 과다 인상 등이고, 비은행과 은행 사례는 불법 채권추심과 신용카드 발급 거절, 대출 금리 관련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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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현 기자 idl@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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