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차법 15주년’ 장애인 차별 여전…“이동권 보장을”
입력 2023.04.27 (19:35)
수정 2023.04.27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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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장애인차별 철폐연대는 성명을 통해 장애인차별금지법을 시행한 지 15년이 지났지만 차별은 여전하다며, 장애인 이동권 보장 확대를 촉구했습니다.
전북의 발달장애인 특별 교통수단 이용률은 광주시의 5분의 1인 5.3퍼센트에 그친다며, 장애인을 위한 임차 택시와 바우처 택시 등을 꾸준히 늘려가는 다른 자치단체를 본받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전라북도에는 저상버스 도입과 특별 교통수단 확대 등을 이행하고, 4차 이동 편의 증진계획 수립 과정에 장애인 등 '교통 약자' 참여를 보장할 것도 촉구했습니다.
전북의 발달장애인 특별 교통수단 이용률은 광주시의 5분의 1인 5.3퍼센트에 그친다며, 장애인을 위한 임차 택시와 바우처 택시 등을 꾸준히 늘려가는 다른 자치단체를 본받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전라북도에는 저상버스 도입과 특별 교통수단 확대 등을 이행하고, 4차 이동 편의 증진계획 수립 과정에 장애인 등 '교통 약자' 참여를 보장할 것도 촉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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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차법 15주년’ 장애인 차별 여전…“이동권 보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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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4-27 19:35:08
- 수정2023-04-27 19:49:42
전북 장애인차별 철폐연대는 성명을 통해 장애인차별금지법을 시행한 지 15년이 지났지만 차별은 여전하다며, 장애인 이동권 보장 확대를 촉구했습니다.
전북의 발달장애인 특별 교통수단 이용률은 광주시의 5분의 1인 5.3퍼센트에 그친다며, 장애인을 위한 임차 택시와 바우처 택시 등을 꾸준히 늘려가는 다른 자치단체를 본받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전라북도에는 저상버스 도입과 특별 교통수단 확대 등을 이행하고, 4차 이동 편의 증진계획 수립 과정에 장애인 등 '교통 약자' 참여를 보장할 것도 촉구했습니다.
전북의 발달장애인 특별 교통수단 이용률은 광주시의 5분의 1인 5.3퍼센트에 그친다며, 장애인을 위한 임차 택시와 바우처 택시 등을 꾸준히 늘려가는 다른 자치단체를 본받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전라북도에는 저상버스 도입과 특별 교통수단 확대 등을 이행하고, 4차 이동 편의 증진계획 수립 과정에 장애인 등 '교통 약자' 참여를 보장할 것도 촉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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