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B’노선 춘천 연장, 사전 타당성 조사 ‘적합’
입력 2023.05.15 (21:42)
수정 2023.05.15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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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광역철도 'GTX-B' 노선 춘천 연장이 사전 타당성 조사에서 적합으로 나와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강원도는 사전 타당성 조사 결과, 'GTX-B' 열차가 경기 남양주 마석에서 춘천 사이를 하루 92번 운행할 경우, 경제성과 재무성이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GTX-B' 노선은 당초 2030년까지 인천대 입구에서 남양주 마석까지 연결될 예정이었지만, 윤석열 대통령과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춘천 연장을 공약하면서 공론화되고 있습니다.
강원도는 사전 타당성 조사 결과, 'GTX-B' 열차가 경기 남양주 마석에서 춘천 사이를 하루 92번 운행할 경우, 경제성과 재무성이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GTX-B' 노선은 당초 2030년까지 인천대 입구에서 남양주 마석까지 연결될 예정이었지만, 윤석열 대통령과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춘천 연장을 공약하면서 공론화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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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TX-B’노선 춘천 연장, 사전 타당성 조사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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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5-15 21:42:31
- 수정2023-05-15 21:58:57
수도권광역철도 'GTX-B' 노선 춘천 연장이 사전 타당성 조사에서 적합으로 나와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강원도는 사전 타당성 조사 결과, 'GTX-B' 열차가 경기 남양주 마석에서 춘천 사이를 하루 92번 운행할 경우, 경제성과 재무성이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GTX-B' 노선은 당초 2030년까지 인천대 입구에서 남양주 마석까지 연결될 예정이었지만, 윤석열 대통령과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춘천 연장을 공약하면서 공론화되고 있습니다.
강원도는 사전 타당성 조사 결과, 'GTX-B' 열차가 경기 남양주 마석에서 춘천 사이를 하루 92번 운행할 경우, 경제성과 재무성이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GTX-B' 노선은 당초 2030년까지 인천대 입구에서 남양주 마석까지 연결될 예정이었지만, 윤석열 대통령과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춘천 연장을 공약하면서 공론화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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