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층인터뷰] 비상문 열린다면?
입력 2023.05.26 (23:50)
수정 2023.05.26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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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하마터면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습니다.
비행 중에 어떻게 승객이 비상구 문을 열 수 있었던 것일까요?
또 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었던 걸까요?
전 아시아나항공 기장이었던 정윤식 가톨릭관동대 항공대학장을 화상으로 연결해보겠습니다.
교수님, 나와 계시죠.
착륙 중인 상황이었다지만 250미터 상공에서 비상구 문이 열린 겁니다.
이렇게 문을 여는 게 가능합니까?
[앵커]
당시 여객기에는 승무원이 네 명 타고 있었는데요.
문을 여는 행동을 막을 수는 없었던 겁니까?
[앵커]
그렇다면 비상구에 앉은 승객이 마음만 먹으면 비상구를 열 수 있다는 건데요.
좌석 배정 규정을 더 엄격하게 적용해야 하지 않을까요?
[앵커]
이런 사고가 다시는 발생해선 안 되겠지만 만일 비슷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승객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앵커]
여객기의 문을 강제로 연 30대 남성이 경찰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 처벌 수위는 어떻게 됩니까?
하마터면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습니다.
비행 중에 어떻게 승객이 비상구 문을 열 수 있었던 것일까요?
또 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었던 걸까요?
전 아시아나항공 기장이었던 정윤식 가톨릭관동대 항공대학장을 화상으로 연결해보겠습니다.
교수님, 나와 계시죠.
착륙 중인 상황이었다지만 250미터 상공에서 비상구 문이 열린 겁니다.
이렇게 문을 여는 게 가능합니까?
[앵커]
당시 여객기에는 승무원이 네 명 타고 있었는데요.
문을 여는 행동을 막을 수는 없었던 겁니까?
[앵커]
그렇다면 비상구에 앉은 승객이 마음만 먹으면 비상구를 열 수 있다는 건데요.
좌석 배정 규정을 더 엄격하게 적용해야 하지 않을까요?
[앵커]
이런 사고가 다시는 발생해선 안 되겠지만 만일 비슷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승객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앵커]
여객기의 문을 강제로 연 30대 남성이 경찰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 처벌 수위는 어떻게 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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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층인터뷰] 비상문 열린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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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5-26 23:50:42
- 수정2023-05-26 23:59:46
[앵커]
하마터면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습니다.
비행 중에 어떻게 승객이 비상구 문을 열 수 있었던 것일까요?
또 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었던 걸까요?
전 아시아나항공 기장이었던 정윤식 가톨릭관동대 항공대학장을 화상으로 연결해보겠습니다.
교수님, 나와 계시죠.
착륙 중인 상황이었다지만 250미터 상공에서 비상구 문이 열린 겁니다.
이렇게 문을 여는 게 가능합니까?
[앵커]
당시 여객기에는 승무원이 네 명 타고 있었는데요.
문을 여는 행동을 막을 수는 없었던 겁니까?
[앵커]
그렇다면 비상구에 앉은 승객이 마음만 먹으면 비상구를 열 수 있다는 건데요.
좌석 배정 규정을 더 엄격하게 적용해야 하지 않을까요?
[앵커]
이런 사고가 다시는 발생해선 안 되겠지만 만일 비슷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승객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앵커]
여객기의 문을 강제로 연 30대 남성이 경찰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 처벌 수위는 어떻게 됩니까?
하마터면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습니다.
비행 중에 어떻게 승객이 비상구 문을 열 수 있었던 것일까요?
또 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었던 걸까요?
전 아시아나항공 기장이었던 정윤식 가톨릭관동대 항공대학장을 화상으로 연결해보겠습니다.
교수님, 나와 계시죠.
착륙 중인 상황이었다지만 250미터 상공에서 비상구 문이 열린 겁니다.
이렇게 문을 여는 게 가능합니까?
[앵커]
당시 여객기에는 승무원이 네 명 타고 있었는데요.
문을 여는 행동을 막을 수는 없었던 겁니까?
[앵커]
그렇다면 비상구에 앉은 승객이 마음만 먹으면 비상구를 열 수 있다는 건데요.
좌석 배정 규정을 더 엄격하게 적용해야 하지 않을까요?
[앵커]
이런 사고가 다시는 발생해선 안 되겠지만 만일 비슷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승객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앵커]
여객기의 문을 강제로 연 30대 남성이 경찰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 처벌 수위는 어떻게 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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