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시내 노후 다리 통째로 교체
입력 2023.05.31 (23:29)
수정 2023.05.31 (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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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일본에서 노후된 다리를 통째로 교체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를 흐르는'다마' 강에 건설돼, 도쿄와 가나가와를 연결하는 다리인 '고속 다이시바시'.
1968년 개통돼 반세기 이상 지나면서, 천 200여곳이 손상된 상태입니다.
얼마 전, 이 다리를 통째로 교체하는 공사가 진행됐습니다.
기존 다리를 잘라 상류쪽으로 이동시키고 하류쪽에 새로 만들어놓은 다리를, 레일을 이용해 단번에 밀어넣는 방식입니다.
새 다리는 길이가 300미터, 무게는 4천톤으로 도쿄타워와 비슷합니다.
업체 측은 이렇게 큰 다리를 통째로 교체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는데요.
새 다리는 6월 10일부터 통행이 가능합니다.
일본에서 노후된 다리를 통째로 교체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를 흐르는'다마' 강에 건설돼, 도쿄와 가나가와를 연결하는 다리인 '고속 다이시바시'.
1968년 개통돼 반세기 이상 지나면서, 천 200여곳이 손상된 상태입니다.
얼마 전, 이 다리를 통째로 교체하는 공사가 진행됐습니다.
기존 다리를 잘라 상류쪽으로 이동시키고 하류쪽에 새로 만들어놓은 다리를, 레일을 이용해 단번에 밀어넣는 방식입니다.
새 다리는 길이가 300미터, 무게는 4천톤으로 도쿄타워와 비슷합니다.
업체 측은 이렇게 큰 다리를 통째로 교체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는데요.
새 다리는 6월 10일부터 통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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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도쿄 시내 노후 다리 통째로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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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5-31 23:29:00
- 수정2023-05-31 23:3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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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노후된 다리를 통째로 교체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를 흐르는'다마' 강에 건설돼, 도쿄와 가나가와를 연결하는 다리인 '고속 다이시바시'.
1968년 개통돼 반세기 이상 지나면서, 천 200여곳이 손상된 상태입니다.
얼마 전, 이 다리를 통째로 교체하는 공사가 진행됐습니다.
기존 다리를 잘라 상류쪽으로 이동시키고 하류쪽에 새로 만들어놓은 다리를, 레일을 이용해 단번에 밀어넣는 방식입니다.
새 다리는 길이가 300미터, 무게는 4천톤으로 도쿄타워와 비슷합니다.
업체 측은 이렇게 큰 다리를 통째로 교체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는데요.
새 다리는 6월 10일부터 통행이 가능합니다.
일본에서 노후된 다리를 통째로 교체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를 흐르는'다마' 강에 건설돼, 도쿄와 가나가와를 연결하는 다리인 '고속 다이시바시'.
1968년 개통돼 반세기 이상 지나면서, 천 200여곳이 손상된 상태입니다.
얼마 전, 이 다리를 통째로 교체하는 공사가 진행됐습니다.
기존 다리를 잘라 상류쪽으로 이동시키고 하류쪽에 새로 만들어놓은 다리를, 레일을 이용해 단번에 밀어넣는 방식입니다.
새 다리는 길이가 300미터, 무게는 4천톤으로 도쿄타워와 비슷합니다.
업체 측은 이렇게 큰 다리를 통째로 교체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는데요.
새 다리는 6월 10일부터 통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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