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합시다] 테슬라 주가 올 들어 87% 상승…“미국서 보조금 확대”
입력 2023.06.08 (18:34)
수정 2023.06.08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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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경젭니다.
그야말로 진격의 테슬라입니다.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 종목이기도 하죠.
주가가 장중 230달러를 돌파하며 7개월여 만에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9거래일 연속 상승세인데, 지난해엔 연간 65% 추락했다가 올해 들어서는 87%나 올랐습니다.
호재는 전기차 보조금 확대 소식입니다.
테슬라의 주력 차종인 '모델 3'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에서 규정한 7천5백 달러 규모의 보조금 혜택을 받게 됐다는 겁니다.
미국 내 대표적 내연기관 승용차인 토요타 캠리보다 더 저렴해진다는데요.
그동안은 테슬라가 무섭게 성장한 중국 전기차 업체들에 밀리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적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시장 점유율을 보면 올해 들어 지난 4월까지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 가운데 중국 비야디가 21%, 테슬라는 14.8%로 뒤처져 있습니다.
한편 테슬라가 이번 보조금을 받기 위해 기존 중국산 배터리의 공급망을 바꿨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제합시다'였습니다.
그야말로 진격의 테슬라입니다.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 종목이기도 하죠.
주가가 장중 230달러를 돌파하며 7개월여 만에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9거래일 연속 상승세인데, 지난해엔 연간 65% 추락했다가 올해 들어서는 87%나 올랐습니다.
호재는 전기차 보조금 확대 소식입니다.
테슬라의 주력 차종인 '모델 3'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에서 규정한 7천5백 달러 규모의 보조금 혜택을 받게 됐다는 겁니다.
미국 내 대표적 내연기관 승용차인 토요타 캠리보다 더 저렴해진다는데요.
그동안은 테슬라가 무섭게 성장한 중국 전기차 업체들에 밀리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적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시장 점유율을 보면 올해 들어 지난 4월까지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 가운데 중국 비야디가 21%, 테슬라는 14.8%로 뒤처져 있습니다.
한편 테슬라가 이번 보조금을 받기 위해 기존 중국산 배터리의 공급망을 바꿨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제합시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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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제합시다] 테슬라 주가 올 들어 87% 상승…“미국서 보조금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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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6-08 18:34:06
- 수정2023-06-08 18:38:58
![](/data/news/title_image/newsmp4/news6/2023/06/08/170_7694750.jpg)
글로벌 경젭니다.
그야말로 진격의 테슬라입니다.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 종목이기도 하죠.
주가가 장중 230달러를 돌파하며 7개월여 만에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9거래일 연속 상승세인데, 지난해엔 연간 65% 추락했다가 올해 들어서는 87%나 올랐습니다.
호재는 전기차 보조금 확대 소식입니다.
테슬라의 주력 차종인 '모델 3'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에서 규정한 7천5백 달러 규모의 보조금 혜택을 받게 됐다는 겁니다.
미국 내 대표적 내연기관 승용차인 토요타 캠리보다 더 저렴해진다는데요.
그동안은 테슬라가 무섭게 성장한 중국 전기차 업체들에 밀리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적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시장 점유율을 보면 올해 들어 지난 4월까지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 가운데 중국 비야디가 21%, 테슬라는 14.8%로 뒤처져 있습니다.
한편 테슬라가 이번 보조금을 받기 위해 기존 중국산 배터리의 공급망을 바꿨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제합시다'였습니다.
그야말로 진격의 테슬라입니다.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 종목이기도 하죠.
주가가 장중 230달러를 돌파하며 7개월여 만에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9거래일 연속 상승세인데, 지난해엔 연간 65% 추락했다가 올해 들어서는 87%나 올랐습니다.
호재는 전기차 보조금 확대 소식입니다.
테슬라의 주력 차종인 '모델 3'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에서 규정한 7천5백 달러 규모의 보조금 혜택을 받게 됐다는 겁니다.
미국 내 대표적 내연기관 승용차인 토요타 캠리보다 더 저렴해진다는데요.
그동안은 테슬라가 무섭게 성장한 중국 전기차 업체들에 밀리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적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시장 점유율을 보면 올해 들어 지난 4월까지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 가운데 중국 비야디가 21%, 테슬라는 14.8%로 뒤처져 있습니다.
한편 테슬라가 이번 보조금을 받기 위해 기존 중국산 배터리의 공급망을 바꿨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제합시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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