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연평균 일일 광역 통행량이 1년 사이 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조사 결과에서 지난해 연평균 일일 광역 통행량은 1,011만 명으 나타났습니다.
코로나 19 확진자 수 감소와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 등의 영향으로 통행량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됐던 대중교통 이용량은 한 해 전인 2021년 대비 11.1% 증가했습니다.
권역별로는 수도권이 전년 대비 8.5% 증가해, 다른 권역들보다 더 빠른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2022년 광역 출·퇴근 연평균 일일 통행 소요 시간은 전체 대도시권 116분으로, 2020년 대비 3분 단축됐습니다.
출근에 60분 이상 소요되는 통행비율은 39%로 나타났습니다.
권역별로는 수도권 120분, 부산·울산권 110분, 대구권 및 대전권 98분, 광주권 91분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조사 결과에서 지난해 연평균 일일 광역 통행량은 1,011만 명으 나타났습니다.
코로나 19 확진자 수 감소와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 등의 영향으로 통행량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됐던 대중교통 이용량은 한 해 전인 2021년 대비 11.1% 증가했습니다.
권역별로는 수도권이 전년 대비 8.5% 증가해, 다른 권역들보다 더 빠른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2022년 광역 출·퇴근 연평균 일일 통행 소요 시간은 전체 대도시권 116분으로, 2020년 대비 3분 단축됐습니다.
출근에 60분 이상 소요되는 통행비율은 39%로 나타났습니다.
권역별로는 수도권 120분, 부산·울산권 110분, 대구권 및 대전권 98분, 광주권 91분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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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대도시권 광역 통행량 7.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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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6-27 06:00:04
지난해 연평균 일일 광역 통행량이 1년 사이 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조사 결과에서 지난해 연평균 일일 광역 통행량은 1,011만 명으 나타났습니다.
코로나 19 확진자 수 감소와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 등의 영향으로 통행량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됐던 대중교통 이용량은 한 해 전인 2021년 대비 11.1% 증가했습니다.
권역별로는 수도권이 전년 대비 8.5% 증가해, 다른 권역들보다 더 빠른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2022년 광역 출·퇴근 연평균 일일 통행 소요 시간은 전체 대도시권 116분으로, 2020년 대비 3분 단축됐습니다.
출근에 60분 이상 소요되는 통행비율은 39%로 나타났습니다.
권역별로는 수도권 120분, 부산·울산권 110분, 대구권 및 대전권 98분, 광주권 91분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조사 결과에서 지난해 연평균 일일 광역 통행량은 1,011만 명으 나타났습니다.
코로나 19 확진자 수 감소와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 등의 영향으로 통행량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됐던 대중교통 이용량은 한 해 전인 2021년 대비 11.1% 증가했습니다.
권역별로는 수도권이 전년 대비 8.5% 증가해, 다른 권역들보다 더 빠른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2022년 광역 출·퇴근 연평균 일일 통행 소요 시간은 전체 대도시권 116분으로, 2020년 대비 3분 단축됐습니다.
출근에 60분 이상 소요되는 통행비율은 39%로 나타났습니다.
권역별로는 수도권 120분, 부산·울산권 110분, 대구권 및 대전권 98분, 광주권 91분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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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보담 기자 boda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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