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한 달 열차 이용객 4억 명 돌파
입력 2023.08.08 (09:46)
수정 2023.08.08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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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중국내에서 열차 이용객이 지난달에만 4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리포트]
중국은 7월부터 9월 초까지를 대중 교통 비상 시기로 정하고 있습니다.
여행객과 고향으로 가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고속철을 포함해 하루 평균 운행되는 열차는 만 백 69편으로 2019년보다 14.2% 늘었습니다.
이용객이 특히 많은 선양에서 베이징을 잇는 고속철은 7대 증편했고 5시간 걸리던 운행 시간을 절반 가까이 단축시켰습니다.
[리모/선양 고속철 직원 : "선양∼베이징 열차는 15분에 한 대씩 올 정도로 늘었어요. 진정한 대중교통이 됐죠. 운행 시간은 2시간 45분입니다."]
열차 이용객이 늘어난 데는 청두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도 한 몫 거들었습니다.
청두, 충칭, 구이저우 등지로의 관광 붐이 일면서 청두 충칭간 고속철의 하루 평균 이용객은 17만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 해외여행 규제 완화, 그리고 보복여행 심리가 열차 이용객 증가의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중국내에서 열차 이용객이 지난달에만 4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리포트]
중국은 7월부터 9월 초까지를 대중 교통 비상 시기로 정하고 있습니다.
여행객과 고향으로 가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고속철을 포함해 하루 평균 운행되는 열차는 만 백 69편으로 2019년보다 14.2% 늘었습니다.
이용객이 특히 많은 선양에서 베이징을 잇는 고속철은 7대 증편했고 5시간 걸리던 운행 시간을 절반 가까이 단축시켰습니다.
[리모/선양 고속철 직원 : "선양∼베이징 열차는 15분에 한 대씩 올 정도로 늘었어요. 진정한 대중교통이 됐죠. 운행 시간은 2시간 45분입니다."]
열차 이용객이 늘어난 데는 청두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도 한 몫 거들었습니다.
청두, 충칭, 구이저우 등지로의 관광 붐이 일면서 청두 충칭간 고속철의 하루 평균 이용객은 17만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 해외여행 규제 완화, 그리고 보복여행 심리가 열차 이용객 증가의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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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한 달 열차 이용객 4억 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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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3-08-08 09:55:46
[앵커]
중국내에서 열차 이용객이 지난달에만 4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리포트]
중국은 7월부터 9월 초까지를 대중 교통 비상 시기로 정하고 있습니다.
여행객과 고향으로 가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고속철을 포함해 하루 평균 운행되는 열차는 만 백 69편으로 2019년보다 14.2% 늘었습니다.
이용객이 특히 많은 선양에서 베이징을 잇는 고속철은 7대 증편했고 5시간 걸리던 운행 시간을 절반 가까이 단축시켰습니다.
[리모/선양 고속철 직원 : "선양∼베이징 열차는 15분에 한 대씩 올 정도로 늘었어요. 진정한 대중교통이 됐죠. 운행 시간은 2시간 45분입니다."]
열차 이용객이 늘어난 데는 청두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도 한 몫 거들었습니다.
청두, 충칭, 구이저우 등지로의 관광 붐이 일면서 청두 충칭간 고속철의 하루 평균 이용객은 17만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 해외여행 규제 완화, 그리고 보복여행 심리가 열차 이용객 증가의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중국내에서 열차 이용객이 지난달에만 4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리포트]
중국은 7월부터 9월 초까지를 대중 교통 비상 시기로 정하고 있습니다.
여행객과 고향으로 가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고속철을 포함해 하루 평균 운행되는 열차는 만 백 69편으로 2019년보다 14.2% 늘었습니다.
이용객이 특히 많은 선양에서 베이징을 잇는 고속철은 7대 증편했고 5시간 걸리던 운행 시간을 절반 가까이 단축시켰습니다.
[리모/선양 고속철 직원 : "선양∼베이징 열차는 15분에 한 대씩 올 정도로 늘었어요. 진정한 대중교통이 됐죠. 운행 시간은 2시간 45분입니다."]
열차 이용객이 늘어난 데는 청두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도 한 몫 거들었습니다.
청두, 충칭, 구이저우 등지로의 관광 붐이 일면서 청두 충칭간 고속철의 하루 평균 이용객은 17만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 해외여행 규제 완화, 그리고 보복여행 심리가 열차 이용객 증가의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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