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다윗-골리앗’ 한판 승부
입력 2005.09.16 (22:16)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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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유명 외국업체의 저가 MP3플레이어 국내 출시를 앞두고 국내 제조사들이 맞대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지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노래 5백여곡을 담을 수 있는 2기가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한 애플사의 신형 MP3 플레이어 아이팟 나노입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23만원으로 비슷한 가격의 다른 회사 제품보다 네배나 많은 양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격적인 값의 외국산 신모델 등장에 국내 업체들이 서둘러 대응에 나섰습니다.
이 업체는 외형을 바꿀 수 있는 새 디자인에 애플과 같은 급의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한 신제품을 20만원 미만으로 내놓을 예정입니다.
<인터뷰> 김세환(MPIO 상무) : "가격 경쟁력 갖췄고,파격적 디자인으로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습니다."
이 제품도 애플사 제품과 같은 용량에 동영상 재생 기능을 갖추고도 가격은 더 낮게 책정했습니다.
<인터뷰> 차경묵(아이옵스 대표) : "본사 마진과 유통단계를 줄여서 저마진 정책으로 그 가격에 출시를 할 수 있었구요."
가격을 낮추는 대신 첨단 기능이나 다양한 서비스로 승부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 회사는 구매자에게 어학 콘텐츠와 인터넷 음악 사이트와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터뷰> 박남규(코원 대표) : "차별화된 음질과 다양한 기능의 제품으로 대응하고 PMP,DMB 등 디지털 비디오 관련 제품으로 새 시장을 개척할 예정입니다."
거대 기업 애플의 저가 공세에 맞서 국내 업체들은 앞으로도 기능과 품질로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유명 외국업체의 저가 MP3플레이어 국내 출시를 앞두고 국내 제조사들이 맞대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지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노래 5백여곡을 담을 수 있는 2기가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한 애플사의 신형 MP3 플레이어 아이팟 나노입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23만원으로 비슷한 가격의 다른 회사 제품보다 네배나 많은 양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격적인 값의 외국산 신모델 등장에 국내 업체들이 서둘러 대응에 나섰습니다.
이 업체는 외형을 바꿀 수 있는 새 디자인에 애플과 같은 급의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한 신제품을 20만원 미만으로 내놓을 예정입니다.
<인터뷰> 김세환(MPIO 상무) : "가격 경쟁력 갖췄고,파격적 디자인으로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습니다."
이 제품도 애플사 제품과 같은 용량에 동영상 재생 기능을 갖추고도 가격은 더 낮게 책정했습니다.
<인터뷰> 차경묵(아이옵스 대표) : "본사 마진과 유통단계를 줄여서 저마진 정책으로 그 가격에 출시를 할 수 있었구요."
가격을 낮추는 대신 첨단 기능이나 다양한 서비스로 승부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 회사는 구매자에게 어학 콘텐츠와 인터넷 음악 사이트와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터뷰> 박남규(코원 대표) : "차별화된 음질과 다양한 기능의 제품으로 대응하고 PMP,DMB 등 디지털 비디오 관련 제품으로 새 시장을 개척할 예정입니다."
거대 기업 애플의 저가 공세에 맞서 국내 업체들은 앞으로도 기능과 품질로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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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P3, ‘다윗-골리앗’ 한판 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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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5-09-16 21:35:43
- 수정2018-08-29 15:00:00
<앵커 멘트>
유명 외국업체의 저가 MP3플레이어 국내 출시를 앞두고 국내 제조사들이 맞대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지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노래 5백여곡을 담을 수 있는 2기가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한 애플사의 신형 MP3 플레이어 아이팟 나노입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23만원으로 비슷한 가격의 다른 회사 제품보다 네배나 많은 양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격적인 값의 외국산 신모델 등장에 국내 업체들이 서둘러 대응에 나섰습니다.
이 업체는 외형을 바꿀 수 있는 새 디자인에 애플과 같은 급의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한 신제품을 20만원 미만으로 내놓을 예정입니다.
<인터뷰> 김세환(MPIO 상무) : "가격 경쟁력 갖췄고,파격적 디자인으로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습니다."
이 제품도 애플사 제품과 같은 용량에 동영상 재생 기능을 갖추고도 가격은 더 낮게 책정했습니다.
<인터뷰> 차경묵(아이옵스 대표) : "본사 마진과 유통단계를 줄여서 저마진 정책으로 그 가격에 출시를 할 수 있었구요."
가격을 낮추는 대신 첨단 기능이나 다양한 서비스로 승부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 회사는 구매자에게 어학 콘텐츠와 인터넷 음악 사이트와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터뷰> 박남규(코원 대표) : "차별화된 음질과 다양한 기능의 제품으로 대응하고 PMP,DMB 등 디지털 비디오 관련 제품으로 새 시장을 개척할 예정입니다."
거대 기업 애플의 저가 공세에 맞서 국내 업체들은 앞으로도 기능과 품질로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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