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입력 2005.09.23 (22:1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국정감사 이틀째인 오늘 민주노동당 의원들이 쌀 협상 비준 동의안 상정에 반대하며 국감장을 점거해 외교통상부에 대한 국정감사가 파행을 빚었습니다.

2. 청와대가 일각에서 ‘삼성 봐주기’ 의혹을 제기한 ‘금융산업 구조개선에 관한 법률’ 개정안과 관련해 재경부와 금감위 등을 상대로 경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3. 불법 프로그램으로 주민등록번호를 쉽게 조작하는 등 인터넷 민원서류의 위조나 변조가 쉬운 것으로 나타나 행자부가 인터넷 서류 발급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4. 최수헌 북한 외무 부상이 경수로 지원 요구가 핵 포기의 전제 조건은 아니며, 힐 미 국무부 차관보의 방북을 환영할 것이란 뜻을 밝혔다고 외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5. 대형 허리케인 ‘리타’가 내일 미국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텍사스와 루이지애나 일대 주민들이 일시에 대피하면서 극심한 교통 혼잡을 빚었습니다.

6. 오늘 오전 부산의 한 주택가에서 대형 상수도관이 갑자기 터지면서 주택 10여 채와 차량이 물에 잠기고 주민들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7. 일부 뉴질랜드산 쇠고기에서 기준치를 5배나 초과한 살충제가 검출됐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수입한 쇠고기 중 서류 검사만 거친 쇠고기들은 이미 시중에 유통됐습니다.

8. 심장 박동수를 보여주는 모니터 등 중환자실 침상마다 설치하도록 법으로 규정된 필수 의료 장비들을 제대로 갖추지 않은 병원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헤드라인
    • 입력 2005-09-23 20:54:06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1. 국정감사 이틀째인 오늘 민주노동당 의원들이 쌀 협상 비준 동의안 상정에 반대하며 국감장을 점거해 외교통상부에 대한 국정감사가 파행을 빚었습니다. 2. 청와대가 일각에서 ‘삼성 봐주기’ 의혹을 제기한 ‘금융산업 구조개선에 관한 법률’ 개정안과 관련해 재경부와 금감위 등을 상대로 경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3. 불법 프로그램으로 주민등록번호를 쉽게 조작하는 등 인터넷 민원서류의 위조나 변조가 쉬운 것으로 나타나 행자부가 인터넷 서류 발급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4. 최수헌 북한 외무 부상이 경수로 지원 요구가 핵 포기의 전제 조건은 아니며, 힐 미 국무부 차관보의 방북을 환영할 것이란 뜻을 밝혔다고 외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5. 대형 허리케인 ‘리타’가 내일 미국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텍사스와 루이지애나 일대 주민들이 일시에 대피하면서 극심한 교통 혼잡을 빚었습니다. 6. 오늘 오전 부산의 한 주택가에서 대형 상수도관이 갑자기 터지면서 주택 10여 채와 차량이 물에 잠기고 주민들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7. 일부 뉴질랜드산 쇠고기에서 기준치를 5배나 초과한 살충제가 검출됐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수입한 쇠고기 중 서류 검사만 거친 쇠고기들은 이미 시중에 유통됐습니다. 8. 심장 박동수를 보여주는 모니터 등 중환자실 침상마다 설치하도록 법으로 규정된 필수 의료 장비들을 제대로 갖추지 않은 병원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