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서 고속도로 통행료 인상 가능성 제기
입력 2023.10.13 (08:25)
수정 2023.10.13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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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인상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어제 국토위 국감에서 "내년에 고속도로 통행료를 올릴 것이냐"는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의 질문에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2015년 4.7% 인상 이후 8년이 지났고 50년 이상 지난 시설물이 많다"며 인상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경부고속도로의 경우 1년 통행료 수익이 1조 원이고 유지보수비가 5천억 원 정도인데 시설 노후화로 통행료 인상이 필요하다는 논리는 이상하다며 백지화를 요구했습니다.
어제 국토위 국감에서 "내년에 고속도로 통행료를 올릴 것이냐"는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의 질문에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2015년 4.7% 인상 이후 8년이 지났고 50년 이상 지난 시설물이 많다"며 인상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경부고속도로의 경우 1년 통행료 수익이 1조 원이고 유지보수비가 5천억 원 정도인데 시설 노후화로 통행료 인상이 필요하다는 논리는 이상하다며 백지화를 요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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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감서 고속도로 통행료 인상 가능성 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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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10-13 08:25:00
- 수정2023-10-13 08:45:13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인상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어제 국토위 국감에서 "내년에 고속도로 통행료를 올릴 것이냐"는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의 질문에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2015년 4.7% 인상 이후 8년이 지났고 50년 이상 지난 시설물이 많다"며 인상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경부고속도로의 경우 1년 통행료 수익이 1조 원이고 유지보수비가 5천억 원 정도인데 시설 노후화로 통행료 인상이 필요하다는 논리는 이상하다며 백지화를 요구했습니다.
어제 국토위 국감에서 "내년에 고속도로 통행료를 올릴 것이냐"는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의 질문에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2015년 4.7% 인상 이후 8년이 지났고 50년 이상 지난 시설물이 많다"며 인상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경부고속도로의 경우 1년 통행료 수익이 1조 원이고 유지보수비가 5천억 원 정도인데 시설 노후화로 통행료 인상이 필요하다는 논리는 이상하다며 백지화를 요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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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동윤 기자 seagarde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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