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붐벼” 지하철 좌석이 없어진다고?…4·7호선 시범 추진 [오늘 이슈]
입력 2023.11.01 (11:56)
수정 2023.11.01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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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 시간, 지하철을 타려는 사람들로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출퇴근 시간마다 반복되는 서울 지하철. 이런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 '의자 없는 칸'이 내년 1월 시범 도입됩니다.
시범 사업 대상은 서울 지하철 4호선과 7호선입니다.
각 열차 1대의 2개 칸에서 객실 의자가 사라지게 됩니다.
서울교통공사 측은 "의자를 제거하면 그 공간만큼 사람들의 밀집도를 줄여 혼잡도를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서울 지하철 4호선과 7호선 열차 1칸의 최고 혼잡도는 올해 3분기 기준 각각 193.4%, 164.2%입니다.
이번 의자 제거를 통해 4·7호선 각각 153.4%, 130.1%로 혼잡도가 낮아질 것으로, 공사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지하철 혼잡도를 개선하기 위한 장기 대책으로는 4호선 3편성 30칸, 7호선 1편성 8칸을 추가로
도입하겠다는 방침을 정했습니다.
KBS뉴스 박혜진입니다.
출퇴근 시간마다 반복되는 서울 지하철. 이런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 '의자 없는 칸'이 내년 1월 시범 도입됩니다.
시범 사업 대상은 서울 지하철 4호선과 7호선입니다.
각 열차 1대의 2개 칸에서 객실 의자가 사라지게 됩니다.
서울교통공사 측은 "의자를 제거하면 그 공간만큼 사람들의 밀집도를 줄여 혼잡도를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서울 지하철 4호선과 7호선 열차 1칸의 최고 혼잡도는 올해 3분기 기준 각각 193.4%, 164.2%입니다.
이번 의자 제거를 통해 4·7호선 각각 153.4%, 130.1%로 혼잡도가 낮아질 것으로, 공사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지하철 혼잡도를 개선하기 위한 장기 대책으로는 4호선 3편성 30칸, 7호선 1편성 8칸을 추가로
도입하겠다는 방침을 정했습니다.
KBS뉴스 박혜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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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무 붐벼” 지하철 좌석이 없어진다고?…4·7호선 시범 추진 [오늘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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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11-01 11:56:09
- 수정2023-11-01 11:56:34
![](/data/fckeditor/vod/2023/11/01/303231698807228949.jpg)
출근 시간, 지하철을 타려는 사람들로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출퇴근 시간마다 반복되는 서울 지하철. 이런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 '의자 없는 칸'이 내년 1월 시범 도입됩니다.
시범 사업 대상은 서울 지하철 4호선과 7호선입니다.
각 열차 1대의 2개 칸에서 객실 의자가 사라지게 됩니다.
서울교통공사 측은 "의자를 제거하면 그 공간만큼 사람들의 밀집도를 줄여 혼잡도를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서울 지하철 4호선과 7호선 열차 1칸의 최고 혼잡도는 올해 3분기 기준 각각 193.4%, 164.2%입니다.
이번 의자 제거를 통해 4·7호선 각각 153.4%, 130.1%로 혼잡도가 낮아질 것으로, 공사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지하철 혼잡도를 개선하기 위한 장기 대책으로는 4호선 3편성 30칸, 7호선 1편성 8칸을 추가로
도입하겠다는 방침을 정했습니다.
KBS뉴스 박혜진입니다.
출퇴근 시간마다 반복되는 서울 지하철. 이런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 '의자 없는 칸'이 내년 1월 시범 도입됩니다.
시범 사업 대상은 서울 지하철 4호선과 7호선입니다.
각 열차 1대의 2개 칸에서 객실 의자가 사라지게 됩니다.
서울교통공사 측은 "의자를 제거하면 그 공간만큼 사람들의 밀집도를 줄여 혼잡도를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서울 지하철 4호선과 7호선 열차 1칸의 최고 혼잡도는 올해 3분기 기준 각각 193.4%, 164.2%입니다.
이번 의자 제거를 통해 4·7호선 각각 153.4%, 130.1%로 혼잡도가 낮아질 것으로, 공사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지하철 혼잡도를 개선하기 위한 장기 대책으로는 4호선 3편성 30칸, 7호선 1편성 8칸을 추가로
도입하겠다는 방침을 정했습니다.
KBS뉴스 박혜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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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진 기자 root@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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