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옛 투 컴’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입력 2023.12.19 (14: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옛 투 컴'(Yet To Com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9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12시 43분께 2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자체 통산 26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다.

'옛 투 컴'은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발표한 앤솔러지(선집) 음반 '프루프'(Proof)의 타이틀곡이다. 방탄소년단이 걸어온 음악 여정을 되돌아보는 동시에 찬란하게 빛날 앞날을 기약하는 미디엄 템포의 얼터너티브 힙합 장르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특히 '하루만', '상남자', '런'(RUN), '피 땀 눈물', '봄날' 등 지난 히트곡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오브제들이 담겨 팬들의 호응을 얻어냈다.

방탄소년단은 '옛 투 컴'을 포함해 총 39편의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곡은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17억뷰를 넘겼다.

[사진 출처 : HYBE 홈페이지 캡처]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BTS ‘옛 투 컴’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 입력 2023-12-19 14:30:09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의 '옛 투 컴'(Yet To Com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9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12시 43분께 2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자체 통산 26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다.

'옛 투 컴'은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발표한 앤솔러지(선집) 음반 '프루프'(Proof)의 타이틀곡이다. 방탄소년단이 걸어온 음악 여정을 되돌아보는 동시에 찬란하게 빛날 앞날을 기약하는 미디엄 템포의 얼터너티브 힙합 장르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특히 '하루만', '상남자', '런'(RUN), '피 땀 눈물', '봄날' 등 지난 히트곡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오브제들이 담겨 팬들의 호응을 얻어냈다.

방탄소년단은 '옛 투 컴'을 포함해 총 39편의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곡은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17억뷰를 넘겼다.

[사진 출처 : HYBE 홈페이지 캡처]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