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마트폰 판매 1위 삼성…애플은 25% 돌파”
입력 2024.02.13 (12:08)
수정 2024.02.13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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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1위 자리를 지킨 가운데 애플의 시장 점유율이 처음으로 25% 선을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년 대비 8% 감소한 1,400만 대 중반 수준으로 집계됐습니다.
삼성전자가 시장 점유율 73%로 선두를 유지했지만, 원자재 가격 상승과 판매 부진 등에 따라 중저가 진용을 일부 정리하면서, 점유율은 전년보다 약 2%p 감소했습니다.
2위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25%로 전년 대비 3%p 올랐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년 대비 8% 감소한 1,400만 대 중반 수준으로 집계됐습니다.
삼성전자가 시장 점유율 73%로 선두를 유지했지만, 원자재 가격 상승과 판매 부진 등에 따라 중저가 진용을 일부 정리하면서, 점유율은 전년보다 약 2%p 감소했습니다.
2위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25%로 전년 대비 3%p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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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스마트폰 판매 1위 삼성…애플은 25%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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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2-13 12:08:02
- 수정2024-02-13 12:22:52
삼성전자가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1위 자리를 지킨 가운데 애플의 시장 점유율이 처음으로 25% 선을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년 대비 8% 감소한 1,400만 대 중반 수준으로 집계됐습니다.
삼성전자가 시장 점유율 73%로 선두를 유지했지만, 원자재 가격 상승과 판매 부진 등에 따라 중저가 진용을 일부 정리하면서, 점유율은 전년보다 약 2%p 감소했습니다.
2위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25%로 전년 대비 3%p 올랐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년 대비 8% 감소한 1,400만 대 중반 수준으로 집계됐습니다.
삼성전자가 시장 점유율 73%로 선두를 유지했지만, 원자재 가격 상승과 판매 부진 등에 따라 중저가 진용을 일부 정리하면서, 점유율은 전년보다 약 2%p 감소했습니다.
2위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25%로 전년 대비 3%p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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