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항공당국, 보잉 737맥스 생산과정에서 40가지 문제 발견”

입력 2024.03.12 (17:06) 수정 2024.03.12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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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항공당국이 ‘비상구덮개 이탈 사고’ 이후 보잉 737맥스 기종 생산과정을 검사한 결과 점검 항목 102개 중 40개에서 ‘불합격’ 판정이 내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는 현지시각 11일 보잉 737맥스 생산에 대한 미 연방항공청의 검사 결과에서 이같이 확인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연방항공청은 이번 사고와 관련해 보잉은 물론 737맥스 동체 제작업체인 스피릿에어로시스템스를 6주 동안 점검했습니다.

그 결과 보잉은 89개 항목 가운데 33개가 불합격 판정을 받았고, 스피릿에어로시스템스는 13개 항목 가운데 7개가 불합격 판정을 받았습니다.

연방항공청은 동체 제작과정에서 문이 빈틈없이 닫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호텔 키카드와 액체비누가 사용되는 등 지침이 모호하고 불분명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연방항공청은 지난 1월 알래스카 항공 소속 보잉 737 맥스9 기종 여객기에서 비행 중 비상구덮개가 이탈하는 사고가 일어나자 해당 기종의 생산공정을 점검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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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 항공당국, 보잉 737맥스 생산과정에서 40가지 문제 발견”
    • 입력 2024-03-12 17:06:58
    • 수정2024-03-12 17:07:24
    국제
미국 항공당국이 ‘비상구덮개 이탈 사고’ 이후 보잉 737맥스 기종 생산과정을 검사한 결과 점검 항목 102개 중 40개에서 ‘불합격’ 판정이 내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는 현지시각 11일 보잉 737맥스 생산에 대한 미 연방항공청의 검사 결과에서 이같이 확인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연방항공청은 이번 사고와 관련해 보잉은 물론 737맥스 동체 제작업체인 스피릿에어로시스템스를 6주 동안 점검했습니다.

그 결과 보잉은 89개 항목 가운데 33개가 불합격 판정을 받았고, 스피릿에어로시스템스는 13개 항목 가운데 7개가 불합격 판정을 받았습니다.

연방항공청은 동체 제작과정에서 문이 빈틈없이 닫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호텔 키카드와 액체비누가 사용되는 등 지침이 모호하고 불분명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연방항공청은 지난 1월 알래스카 항공 소속 보잉 737 맥스9 기종 여객기에서 비행 중 비상구덮개가 이탈하는 사고가 일어나자 해당 기종의 생산공정을 점검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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