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국가어업지도선 5척 부산서 취항
입력 2024.03.22 (09:57)
수정 2024.03.2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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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첨단 국가어업지도선 5척이 취항했습니다.
새로 건조된 국가어업지도선은 최대 시속 32㎞로 운항이 가능하며 최대 시속 74㎞ 이상의 고속단정 2척과 분사 거리 150m에 달하는 방수포 등 어업지도 장비를 갖췄습니다.
또 엔진에 배터리를 결합해 기존 경유 엔진보다 연간 15% 이상의 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무궁화18호·19호는 최남단인 한·일 중간 해역을 전담하며 무궁화20호·21호·22호는 동해 최북단 조업 자제해역과 동해퇴를 전담합니다.
새로 건조된 국가어업지도선은 최대 시속 32㎞로 운항이 가능하며 최대 시속 74㎞ 이상의 고속단정 2척과 분사 거리 150m에 달하는 방수포 등 어업지도 장비를 갖췄습니다.
또 엔진에 배터리를 결합해 기존 경유 엔진보다 연간 15% 이상의 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무궁화18호·19호는 최남단인 한·일 중간 해역을 전담하며 무궁화20호·21호·22호는 동해 최북단 조업 자제해역과 동해퇴를 전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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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첨단 국가어업지도선 5척 부산서 취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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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3-22 09:57:42
- 수정2024-03-22 11:00:08
최첨단 국가어업지도선 5척이 취항했습니다.
새로 건조된 국가어업지도선은 최대 시속 32㎞로 운항이 가능하며 최대 시속 74㎞ 이상의 고속단정 2척과 분사 거리 150m에 달하는 방수포 등 어업지도 장비를 갖췄습니다.
또 엔진에 배터리를 결합해 기존 경유 엔진보다 연간 15% 이상의 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무궁화18호·19호는 최남단인 한·일 중간 해역을 전담하며 무궁화20호·21호·22호는 동해 최북단 조업 자제해역과 동해퇴를 전담합니다.
새로 건조된 국가어업지도선은 최대 시속 32㎞로 운항이 가능하며 최대 시속 74㎞ 이상의 고속단정 2척과 분사 거리 150m에 달하는 방수포 등 어업지도 장비를 갖췄습니다.
또 엔진에 배터리를 결합해 기존 경유 엔진보다 연간 15% 이상의 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무궁화18호·19호는 최남단인 한·일 중간 해역을 전담하며 무궁화20호·21호·22호는 동해 최북단 조업 자제해역과 동해퇴를 전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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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지아 기자 ji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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