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 일일 이용자 수 감소 지속…머스크 인수 후 23%↓
입력 2024.03.24 (09:00)
수정 2024.03.24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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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보유한 소셜미디어(SNS) 엑스(X·옛 트위터) 이용자 수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지시간 23일 글로벌 앱 마켓 분석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지난 2월 미국에서 X의 모바일 앱 평균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2천700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8% 감소한 수치로, 머스크가 X를 인수한 직후인 2022년 11월과 비교하면 23%가 줄어들었습니다.
지난 2월 전 세계 모바일 앱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도 1억7천4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습니다.
전 세계 이용자 수는 머스크가 인수한 직후인 2022년 10월 약간 늘어난 것을 제외하면 매월 감소를 나타냈다고 센서타워는 밝혔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경쟁 SNS의 전 세계 이용자 수가 증가한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스냅챗은 8.8%, 인스타그램은 5.3%, 페이스북은 1.5%, 틱톡은 0.5% 각각 증가했습니다.
센서타워는 이들 앱도 같은 기간 모두 미국에서 이용자 수가 다소 줄어들기는 했지만, X만큼 감소 폭이 큰 앱은 없다고 짚었습니다.
센서타워의 수석 인사이트 분석가인 아베 유세프는 "X는 경쟁사 대비 활성 이용자 수가 많이 감소했다"며 "이는 노골적인 콘텐츠에 대한 실망, 일반적인 플랫폼 기술 문제, 짧은 영상 플랫폼의 위협 증가 등이 원인일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
현지시간 23일 글로벌 앱 마켓 분석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지난 2월 미국에서 X의 모바일 앱 평균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2천700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8% 감소한 수치로, 머스크가 X를 인수한 직후인 2022년 11월과 비교하면 23%가 줄어들었습니다.
지난 2월 전 세계 모바일 앱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도 1억7천4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습니다.
전 세계 이용자 수는 머스크가 인수한 직후인 2022년 10월 약간 늘어난 것을 제외하면 매월 감소를 나타냈다고 센서타워는 밝혔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경쟁 SNS의 전 세계 이용자 수가 증가한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스냅챗은 8.8%, 인스타그램은 5.3%, 페이스북은 1.5%, 틱톡은 0.5% 각각 증가했습니다.
센서타워는 이들 앱도 같은 기간 모두 미국에서 이용자 수가 다소 줄어들기는 했지만, X만큼 감소 폭이 큰 앱은 없다고 짚었습니다.
센서타워의 수석 인사이트 분석가인 아베 유세프는 "X는 경쟁사 대비 활성 이용자 수가 많이 감소했다"며 "이는 노골적인 콘텐츠에 대한 실망, 일반적인 플랫폼 기술 문제, 짧은 영상 플랫폼의 위협 증가 등이 원인일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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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3-24 09: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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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보유한 소셜미디어(SNS) 엑스(X·옛 트위터) 이용자 수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지시간 23일 글로벌 앱 마켓 분석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지난 2월 미국에서 X의 모바일 앱 평균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2천700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8% 감소한 수치로, 머스크가 X를 인수한 직후인 2022년 11월과 비교하면 23%가 줄어들었습니다.
지난 2월 전 세계 모바일 앱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도 1억7천4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습니다.
전 세계 이용자 수는 머스크가 인수한 직후인 2022년 10월 약간 늘어난 것을 제외하면 매월 감소를 나타냈다고 센서타워는 밝혔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경쟁 SNS의 전 세계 이용자 수가 증가한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스냅챗은 8.8%, 인스타그램은 5.3%, 페이스북은 1.5%, 틱톡은 0.5% 각각 증가했습니다.
센서타워는 이들 앱도 같은 기간 모두 미국에서 이용자 수가 다소 줄어들기는 했지만, X만큼 감소 폭이 큰 앱은 없다고 짚었습니다.
센서타워의 수석 인사이트 분석가인 아베 유세프는 "X는 경쟁사 대비 활성 이용자 수가 많이 감소했다"며 "이는 노골적인 콘텐츠에 대한 실망, 일반적인 플랫폼 기술 문제, 짧은 영상 플랫폼의 위협 증가 등이 원인일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
현지시간 23일 글로벌 앱 마켓 분석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지난 2월 미국에서 X의 모바일 앱 평균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2천700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8% 감소한 수치로, 머스크가 X를 인수한 직후인 2022년 11월과 비교하면 23%가 줄어들었습니다.
지난 2월 전 세계 모바일 앱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도 1억7천4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습니다.
전 세계 이용자 수는 머스크가 인수한 직후인 2022년 10월 약간 늘어난 것을 제외하면 매월 감소를 나타냈다고 센서타워는 밝혔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경쟁 SNS의 전 세계 이용자 수가 증가한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스냅챗은 8.8%, 인스타그램은 5.3%, 페이스북은 1.5%, 틱톡은 0.5% 각각 증가했습니다.
센서타워는 이들 앱도 같은 기간 모두 미국에서 이용자 수가 다소 줄어들기는 했지만, X만큼 감소 폭이 큰 앱은 없다고 짚었습니다.
센서타워의 수석 인사이트 분석가인 아베 유세프는 "X는 경쟁사 대비 활성 이용자 수가 많이 감소했다"며 "이는 노골적인 콘텐츠에 대한 실망, 일반적인 플랫폼 기술 문제, 짧은 영상 플랫폼의 위협 증가 등이 원인일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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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선 기자 3rdlin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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