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샤오미, 전기차 가격전쟁 불 지펴…경쟁 업체들 속속 인하
입력 2024.03.31 (16:08)
수정 2024.03.31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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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샤오미가 첫 전기차 SU7(Speed Ultra 7·중국명 '쑤치')를 출시하면서 중국 전기차 시장에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샤오미자동차는 SU7를 21만 5천900위안(약 4천만 원)과 29만 9천900위안(약 5천600만 원) 두 가지 가격대로 출시했습니다.
레이쥔 샤오미 최고경영자(CEO)는 신차 발표회에서 SU7의 성능을 테슬라 모델S와 비교해 설명했지만, 현재로선 샤오미와 테슬라의 잠재 고객군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게 시장의 대체적인 인식입니다.
실제 경쟁자는 우선 중국 브랜드들입니다. 샤오미는 지난해 12월 첫 기술 발표회를 앞두고 베이징과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 주요 대도시 빌딩 외벽에 비야디(比亞迪·BYD), 니오(NIO), 샤오펑(XPeng), 리샹, 화웨이 등 경쟁사에 경의를 표하는 광고를 내걸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레이쥔 CEO가 직접 투자한 바 있는 니오자동차는 SU7 발표에 맞춰 35만 위안(약 6천500만 원)이 넘던 고급 SUV 모델의 시장 가격을 배터리 대여 프로그램으로 25만 8천 위안(약 4천800만 원)으로 낮췄습니다.
샤오펑자동차는 SU7 출시 나흘 전 P7i 모델의 최상위 버전 가격을 28만 9천900위안(약 5천400만 원)에서 24만 9천900위안(약 4천600만 원)으로 인하했습니다.
한 중국 자동차 업계 분석가는 "단기적으로 샤오미의 지능형 주행이 여전히 샤오펑을 따라가야겠지만, 현재 환경에서는 '가성비'가 지능형 주행 능력보다 더욱 중요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샤오미 전기차의 초기 사용자 대다수는 싼 가격에 널리 퍼진 다른 샤오미 하드웨어 이용자일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샤오미자동차는 SU7를 21만 5천900위안(약 4천만 원)과 29만 9천900위안(약 5천600만 원) 두 가지 가격대로 출시했습니다.
레이쥔 샤오미 최고경영자(CEO)는 신차 발표회에서 SU7의 성능을 테슬라 모델S와 비교해 설명했지만, 현재로선 샤오미와 테슬라의 잠재 고객군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게 시장의 대체적인 인식입니다.
실제 경쟁자는 우선 중국 브랜드들입니다. 샤오미는 지난해 12월 첫 기술 발표회를 앞두고 베이징과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 주요 대도시 빌딩 외벽에 비야디(比亞迪·BYD), 니오(NIO), 샤오펑(XPeng), 리샹, 화웨이 등 경쟁사에 경의를 표하는 광고를 내걸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레이쥔 CEO가 직접 투자한 바 있는 니오자동차는 SU7 발표에 맞춰 35만 위안(약 6천500만 원)이 넘던 고급 SUV 모델의 시장 가격을 배터리 대여 프로그램으로 25만 8천 위안(약 4천800만 원)으로 낮췄습니다.
샤오펑자동차는 SU7 출시 나흘 전 P7i 모델의 최상위 버전 가격을 28만 9천900위안(약 5천400만 원)에서 24만 9천900위안(약 4천600만 원)으로 인하했습니다.
한 중국 자동차 업계 분석가는 "단기적으로 샤오미의 지능형 주행이 여전히 샤오펑을 따라가야겠지만, 현재 환경에서는 '가성비'가 지능형 주행 능력보다 더욱 중요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샤오미 전기차의 초기 사용자 대다수는 싼 가격에 널리 퍼진 다른 샤오미 하드웨어 이용자일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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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샤오미, 전기차 가격전쟁 불 지펴…경쟁 업체들 속속 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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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3-31 16:08:22
- 수정2024-03-31 16:10:39
중국 샤오미가 첫 전기차 SU7(Speed Ultra 7·중국명 '쑤치')를 출시하면서 중국 전기차 시장에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샤오미자동차는 SU7를 21만 5천900위안(약 4천만 원)과 29만 9천900위안(약 5천600만 원) 두 가지 가격대로 출시했습니다.
레이쥔 샤오미 최고경영자(CEO)는 신차 발표회에서 SU7의 성능을 테슬라 모델S와 비교해 설명했지만, 현재로선 샤오미와 테슬라의 잠재 고객군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게 시장의 대체적인 인식입니다.
실제 경쟁자는 우선 중국 브랜드들입니다. 샤오미는 지난해 12월 첫 기술 발표회를 앞두고 베이징과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 주요 대도시 빌딩 외벽에 비야디(比亞迪·BYD), 니오(NIO), 샤오펑(XPeng), 리샹, 화웨이 등 경쟁사에 경의를 표하는 광고를 내걸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레이쥔 CEO가 직접 투자한 바 있는 니오자동차는 SU7 발표에 맞춰 35만 위안(약 6천500만 원)이 넘던 고급 SUV 모델의 시장 가격을 배터리 대여 프로그램으로 25만 8천 위안(약 4천800만 원)으로 낮췄습니다.
샤오펑자동차는 SU7 출시 나흘 전 P7i 모델의 최상위 버전 가격을 28만 9천900위안(약 5천400만 원)에서 24만 9천900위안(약 4천600만 원)으로 인하했습니다.
한 중국 자동차 업계 분석가는 "단기적으로 샤오미의 지능형 주행이 여전히 샤오펑을 따라가야겠지만, 현재 환경에서는 '가성비'가 지능형 주행 능력보다 더욱 중요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샤오미 전기차의 초기 사용자 대다수는 싼 가격에 널리 퍼진 다른 샤오미 하드웨어 이용자일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샤오미자동차는 SU7를 21만 5천900위안(약 4천만 원)과 29만 9천900위안(약 5천600만 원) 두 가지 가격대로 출시했습니다.
레이쥔 샤오미 최고경영자(CEO)는 신차 발표회에서 SU7의 성능을 테슬라 모델S와 비교해 설명했지만, 현재로선 샤오미와 테슬라의 잠재 고객군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게 시장의 대체적인 인식입니다.
실제 경쟁자는 우선 중국 브랜드들입니다. 샤오미는 지난해 12월 첫 기술 발표회를 앞두고 베이징과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 주요 대도시 빌딩 외벽에 비야디(比亞迪·BYD), 니오(NIO), 샤오펑(XPeng), 리샹, 화웨이 등 경쟁사에 경의를 표하는 광고를 내걸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레이쥔 CEO가 직접 투자한 바 있는 니오자동차는 SU7 발표에 맞춰 35만 위안(약 6천500만 원)이 넘던 고급 SUV 모델의 시장 가격을 배터리 대여 프로그램으로 25만 8천 위안(약 4천800만 원)으로 낮췄습니다.
샤오펑자동차는 SU7 출시 나흘 전 P7i 모델의 최상위 버전 가격을 28만 9천900위안(약 5천400만 원)에서 24만 9천900위안(약 4천600만 원)으로 인하했습니다.
한 중국 자동차 업계 분석가는 "단기적으로 샤오미의 지능형 주행이 여전히 샤오펑을 따라가야겠지만, 현재 환경에서는 '가성비'가 지능형 주행 능력보다 더욱 중요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샤오미 전기차의 초기 사용자 대다수는 싼 가격에 널리 퍼진 다른 샤오미 하드웨어 이용자일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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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명주 기자 sil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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