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여성들이 즐겨 신는 하이힐이 운전 중에는 운동화보다 제동거리가 늘어나고 장애물 통과 속도도 늦은 것으로 kbs의 실험결과 나타났습니다.
그만큼 사고 위험부담이 높을수 밖에 없습니다 이수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급속도로 늘어나는 여성운전자들.
<인터뷰> "(뭐 신고 운전하세요?)하이힐이요." "편하잖아요. 갈아신기도 불편하고"
보편화 된 여성들의 하이힐운전 그러나 그 뒤에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실험구성> 부앙~끽! 연기 풀풀 시속 80km에서의 돌발상황.
급제동 때, 운전자가 위험을 느끼고 브레이크를 밟기까지 가는 공주거리와 제동거리를 합한 정지거리.
운동화 54미터, 8cm 하이힐 58미터.
3번의 실험 결과 평균 4m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인터뷰> 박천수(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실제 도로에서는 두배이상 길어질 수 있어 상당히 위험하다."
이번엔 지그재그 실험.
8cm 하이힐을 신었을 때 백m장애물 통과 시간은 19.3초.
운동화보다 2.3초 느렸습니다.
주행거리로 환산하면 13미터의 차입니다
이미 영국 등 유럽에서는 운전자 안내 책자 등을 통해 굽 낮은 신발을 신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메기(영국): "모든 운전 지침서에는 평평한 신발을 신으라고 나와 있습니다. 안전 문제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자동차가 생필품이 되다 시피 했지만 아무런 규정조차 마련 돼 있지않습니다 그래서 여성운전자들은 종종 아찔한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인터뷰> 김미영(서울시 목동): "신호 바껴 급하게 서다가 굽이 너무 높아 앞차랑 부딪힐 뻔..."
구두굽을 낯춰라!조금만 불편을 감수하면 사고를 줄일수 있다고 교통 전문가들은 강조 합니다
KBS뉴스 이수정입니다.
여성들이 즐겨 신는 하이힐이 운전 중에는 운동화보다 제동거리가 늘어나고 장애물 통과 속도도 늦은 것으로 kbs의 실험결과 나타났습니다.
그만큼 사고 위험부담이 높을수 밖에 없습니다 이수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급속도로 늘어나는 여성운전자들.
<인터뷰> "(뭐 신고 운전하세요?)하이힐이요." "편하잖아요. 갈아신기도 불편하고"
보편화 된 여성들의 하이힐운전 그러나 그 뒤에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실험구성> 부앙~끽! 연기 풀풀 시속 80km에서의 돌발상황.
급제동 때, 운전자가 위험을 느끼고 브레이크를 밟기까지 가는 공주거리와 제동거리를 합한 정지거리.
운동화 54미터, 8cm 하이힐 58미터.
3번의 실험 결과 평균 4m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인터뷰> 박천수(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실제 도로에서는 두배이상 길어질 수 있어 상당히 위험하다."
이번엔 지그재그 실험.
8cm 하이힐을 신었을 때 백m장애물 통과 시간은 19.3초.
운동화보다 2.3초 느렸습니다.
주행거리로 환산하면 13미터의 차입니다
이미 영국 등 유럽에서는 운전자 안내 책자 등을 통해 굽 낮은 신발을 신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메기(영국): "모든 운전 지침서에는 평평한 신발을 신으라고 나와 있습니다. 안전 문제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자동차가 생필품이 되다 시피 했지만 아무런 규정조차 마련 돼 있지않습니다 그래서 여성운전자들은 종종 아찔한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인터뷰> 김미영(서울시 목동): "신호 바껴 급하게 서다가 굽이 너무 높아 앞차랑 부딪힐 뻔..."
구두굽을 낯춰라!조금만 불편을 감수하면 사고를 줄일수 있다고 교통 전문가들은 강조 합니다
KBS뉴스 이수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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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힐 신고 운전 하면 위험
-
- 입력 2005-11-01 07:16:19

<앵커 멘트>
여성들이 즐겨 신는 하이힐이 운전 중에는 운동화보다 제동거리가 늘어나고 장애물 통과 속도도 늦은 것으로 kbs의 실험결과 나타났습니다.
그만큼 사고 위험부담이 높을수 밖에 없습니다 이수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급속도로 늘어나는 여성운전자들.
<인터뷰> "(뭐 신고 운전하세요?)하이힐이요." "편하잖아요. 갈아신기도 불편하고"
보편화 된 여성들의 하이힐운전 그러나 그 뒤에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실험구성> 부앙~끽! 연기 풀풀 시속 80km에서의 돌발상황.
급제동 때, 운전자가 위험을 느끼고 브레이크를 밟기까지 가는 공주거리와 제동거리를 합한 정지거리.
운동화 54미터, 8cm 하이힐 58미터.
3번의 실험 결과 평균 4m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인터뷰> 박천수(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실제 도로에서는 두배이상 길어질 수 있어 상당히 위험하다."
이번엔 지그재그 실험.
8cm 하이힐을 신었을 때 백m장애물 통과 시간은 19.3초.
운동화보다 2.3초 느렸습니다.
주행거리로 환산하면 13미터의 차입니다
이미 영국 등 유럽에서는 운전자 안내 책자 등을 통해 굽 낮은 신발을 신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메기(영국): "모든 운전 지침서에는 평평한 신발을 신으라고 나와 있습니다. 안전 문제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자동차가 생필품이 되다 시피 했지만 아무런 규정조차 마련 돼 있지않습니다 그래서 여성운전자들은 종종 아찔한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인터뷰> 김미영(서울시 목동): "신호 바껴 급하게 서다가 굽이 너무 높아 앞차랑 부딪힐 뻔..."
구두굽을 낯춰라!조금만 불편을 감수하면 사고를 줄일수 있다고 교통 전문가들은 강조 합니다
KBS뉴스 이수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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