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NS 휩쓴 매운맛…NYT ‘까르보불닭’ 인기 조명 [잇슈 SNS]

입력 2024.04.23 (06:48) 수정 2024.04.23 (07: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소셜미디어와 변화무쌍한 인터넷 세상에서 어떤 이슈와 영상들이 주목을 받았을까요?

첫 번째는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타고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는 한국산 인스턴트 라면입니다.

분홍색 종이 가방에 들어있는 선물을 확인하는 외국인 소녀,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짓더니 곧바로 눈물까지 글썽입니다.

소녀를 이토록 감동시킨 선물의 정체는 바로 한국산 인스턴트 라면인 까르보불닭볶음면입니다.

해당 영상은 이달 초 한 동영상 플랫폼에 게시된 뒤 5,9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최근 미국 유력 일간지 뉴욕타임스가 이 영상을 소개하며, 미국에서 입소문을 타고 품귀 현상까지 빚고 있는 '까르보불닭볶음면'의 인기를 조명했습니다.

해당 기사에선 미국 유명 여성 래퍼 '카디비'가 지난달 공식 계정에 올린 영상도 거론됐는데요.

영상에서 카디비는 차로 30분을 운전해서 겨우 까르보불닭 볶음면을 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두고 뉴욕 타임스는 "유명 연예인조차 찾기 힘든 라면의 인기를 입증하는 셈”이라며 "해당 제품은 미국 내 한국 식료품점뿐 아니라 아마존, 월마트 등 소매점에서도 판매되고 있지만 구하기가 쉽지 않다"고 전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이 라면의 인기 요인을 세 가지로 분석했는데요.

기존 인스턴트 라면의 틀을 깨고 '까르보나라'라는 고급스러운 맛으로 접근성을 높였다는 점, 그리고 자유로운 레시피 변형이 가능하며, 사진으로 남기기 좋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국 SNS 휩쓴 매운맛…NYT ‘까르보불닭’ 인기 조명 [잇슈 SNS]
    • 입력 2024-04-23 06:48:50
    • 수정2024-04-23 07:10:32
    뉴스광장 1부
전 세계 소셜미디어와 변화무쌍한 인터넷 세상에서 어떤 이슈와 영상들이 주목을 받았을까요?

첫 번째는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타고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는 한국산 인스턴트 라면입니다.

분홍색 종이 가방에 들어있는 선물을 확인하는 외국인 소녀,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짓더니 곧바로 눈물까지 글썽입니다.

소녀를 이토록 감동시킨 선물의 정체는 바로 한국산 인스턴트 라면인 까르보불닭볶음면입니다.

해당 영상은 이달 초 한 동영상 플랫폼에 게시된 뒤 5,9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최근 미국 유력 일간지 뉴욕타임스가 이 영상을 소개하며, 미국에서 입소문을 타고 품귀 현상까지 빚고 있는 '까르보불닭볶음면'의 인기를 조명했습니다.

해당 기사에선 미국 유명 여성 래퍼 '카디비'가 지난달 공식 계정에 올린 영상도 거론됐는데요.

영상에서 카디비는 차로 30분을 운전해서 겨우 까르보불닭 볶음면을 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두고 뉴욕 타임스는 "유명 연예인조차 찾기 힘든 라면의 인기를 입증하는 셈”이라며 "해당 제품은 미국 내 한국 식료품점뿐 아니라 아마존, 월마트 등 소매점에서도 판매되고 있지만 구하기가 쉽지 않다"고 전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이 라면의 인기 요인을 세 가지로 분석했는데요.

기존 인스턴트 라면의 틀을 깨고 '까르보나라'라는 고급스러운 맛으로 접근성을 높였다는 점, 그리고 자유로운 레시피 변형이 가능하며, 사진으로 남기기 좋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