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두바이식 규제자유구역 구축해야”
입력 2024.05.03 (19:43)
수정 2024.05.03 (1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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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경북신공항을 대구 미래 50년 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선 과감한 규제개혁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대구정책연구원은 신공항과 연계해 글로벌 기업과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려면 세금 규제가 없고 토지이용이 자유로운 이른 바 '프리존' 같은 파격적인 유인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공항을 중심으로 30개 이상의 프리존을 운영하고 있는 두바이 프리존을 선진사례로 제시했습니다.
대구정책연구원은 신공항과 연계해 글로벌 기업과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려면 세금 규제가 없고 토지이용이 자유로운 이른 바 '프리존' 같은 파격적인 유인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공항을 중심으로 30개 이상의 프리존을 운영하고 있는 두바이 프리존을 선진사례로 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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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공항, 두바이식 규제자유구역 구축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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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5-03 19:43:01
- 수정2024-05-03 19:46:55
대구경북신공항을 대구 미래 50년 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선 과감한 규제개혁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대구정책연구원은 신공항과 연계해 글로벌 기업과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려면 세금 규제가 없고 토지이용이 자유로운 이른 바 '프리존' 같은 파격적인 유인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공항을 중심으로 30개 이상의 프리존을 운영하고 있는 두바이 프리존을 선진사례로 제시했습니다.
대구정책연구원은 신공항과 연계해 글로벌 기업과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려면 세금 규제가 없고 토지이용이 자유로운 이른 바 '프리존' 같은 파격적인 유인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공항을 중심으로 30개 이상의 프리존을 운영하고 있는 두바이 프리존을 선진사례로 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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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훈 기자 kinch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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