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 조롱이다” 애플 아이패드 광고 뭇매…이틀 만에 사과 [지금뉴스]

입력 2024.05.10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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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일 애플이 공개한 아이패드 프로 광고입니다.

'크러쉬'라는 제목의 이 1분짜리 광고는 유압 프레스가 서서히 내려오며 피아노, LP판 플레이어, 필름 카메라 등 인간의 예술, 창의성이 담긴 물건을 짓눌러 파괴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그 자리에 신형 아이패드 프로가 나오며 마칩니다.

새 제품에 이런 창의적인 도구가 모두 담겨있다는 메시지를 주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팀 쿡은 자신의 SNS에 이 광고를 공유하며 "아이패드 프로가 만들어낼 것들을 상상하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공감이 안된다, 창작자를 조롱한다"거나 "이 광고를 보고 슬펐다. 창작자들이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는 비판의 댓글이 연이어 달렸습니다.

논란 끝에 결국 애플이 광고가 나온 지 이틀 만에 고개를 숙였습니다.

토르 마이런 마케팅 부사장은 현지시간 9일 글로벌 광고 매체 애드 에이지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영상은 과녁을 빗나갔다, 유감"이라며 "TV에는 이 광고를 내보내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미 경제매체 CNBC는 "애플이 광고 영상에 대해 사과하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KBS 뉴스 이세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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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작자 조롱이다” 애플 아이패드 광고 뭇매…이틀 만에 사과 [지금뉴스]
    • 입력 2024-05-10 11:34:08
    국제
지난 7일 애플이 공개한 아이패드 프로 광고입니다.

'크러쉬'라는 제목의 이 1분짜리 광고는 유압 프레스가 서서히 내려오며 피아노, LP판 플레이어, 필름 카메라 등 인간의 예술, 창의성이 담긴 물건을 짓눌러 파괴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그 자리에 신형 아이패드 프로가 나오며 마칩니다.

새 제품에 이런 창의적인 도구가 모두 담겨있다는 메시지를 주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팀 쿡은 자신의 SNS에 이 광고를 공유하며 "아이패드 프로가 만들어낼 것들을 상상하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공감이 안된다, 창작자를 조롱한다"거나 "이 광고를 보고 슬펐다. 창작자들이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는 비판의 댓글이 연이어 달렸습니다.

논란 끝에 결국 애플이 광고가 나온 지 이틀 만에 고개를 숙였습니다.

토르 마이런 마케팅 부사장은 현지시간 9일 글로벌 광고 매체 애드 에이지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영상은 과녁을 빗나갔다, 유감"이라며 "TV에는 이 광고를 내보내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미 경제매체 CNBC는 "애플이 광고 영상에 대해 사과하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KBS 뉴스 이세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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