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특수 기대도 안 해”…소상공인·전통시장 찬바람 걷힐까?
입력 2024.05.17 (06:41)
수정 2024.05.17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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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가정의 달인 데다 황금연휴 특수까지 겹쳤는데도 얼어붙은 소비심리는 좀처럼 녹지 않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전국 규모의 판매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축제의 활기가 소비심리를 녹이는 온기로까지 이어질 수 있을까요.
김진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자리 잡은 행사장.
눈길을 끄는 다양한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합니다.
[이동현/인천 미추홀구 : "백화점이랑 다를 게 없는 것 같아요. 품질 되게 좋은 것 같아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 행사로는 국내 최대규모인 '동행 축제' 현장입니다.
경기 침체 속에서 참여 기업은 더 늘어, 온라인 주요 쇼핑몰은 물론 1,900곳이 넘는 전통시장과 상점가, 2만 4천여 곳의 업체가 다양한 상품을 할인 특가에 판매합니다.
[한효정/소상공인 : "저희가 매출이 별로 안 나왔는데 이번 축제 시작하면서 홍보도 좀 더 잘되고 하니까 매출이 점점 올라오고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시작된 동행축제는 해가 거듭될수록 개최 기간과 횟수도 늘어났고, 매출도 함께 상승했습니다.
다만 낮은 인지도는 해결해야 할 과제로 꼽힙니다.
[이서영/인천 부평구 : "(동행축제 뭔지 알고 나오셨어요?) 그냥 부평에 볼일 보러 나왔다가 (제품) 나열돼 있기에 신기해서 둘러보고 있었어요."]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는 동행축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어 내수 활성화까지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김진흽니다.
가정의 달인 데다 황금연휴 특수까지 겹쳤는데도 얼어붙은 소비심리는 좀처럼 녹지 않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전국 규모의 판매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축제의 활기가 소비심리를 녹이는 온기로까지 이어질 수 있을까요.
김진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자리 잡은 행사장.
눈길을 끄는 다양한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합니다.
[이동현/인천 미추홀구 : "백화점이랑 다를 게 없는 것 같아요. 품질 되게 좋은 것 같아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 행사로는 국내 최대규모인 '동행 축제' 현장입니다.
경기 침체 속에서 참여 기업은 더 늘어, 온라인 주요 쇼핑몰은 물론 1,900곳이 넘는 전통시장과 상점가, 2만 4천여 곳의 업체가 다양한 상품을 할인 특가에 판매합니다.
[한효정/소상공인 : "저희가 매출이 별로 안 나왔는데 이번 축제 시작하면서 홍보도 좀 더 잘되고 하니까 매출이 점점 올라오고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시작된 동행축제는 해가 거듭될수록 개최 기간과 횟수도 늘어났고, 매출도 함께 상승했습니다.
다만 낮은 인지도는 해결해야 할 과제로 꼽힙니다.
[이서영/인천 부평구 : "(동행축제 뭔지 알고 나오셨어요?) 그냥 부평에 볼일 보러 나왔다가 (제품) 나열돼 있기에 신기해서 둘러보고 있었어요."]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는 동행축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어 내수 활성화까지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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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 달인 데다 황금연휴 특수까지 겹쳤는데도 얼어붙은 소비심리는 좀처럼 녹지 않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전국 규모의 판매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축제의 활기가 소비심리를 녹이는 온기로까지 이어질 수 있을까요.
김진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자리 잡은 행사장.
눈길을 끄는 다양한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합니다.
[이동현/인천 미추홀구 : "백화점이랑 다를 게 없는 것 같아요. 품질 되게 좋은 것 같아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 행사로는 국내 최대규모인 '동행 축제' 현장입니다.
경기 침체 속에서 참여 기업은 더 늘어, 온라인 주요 쇼핑몰은 물론 1,900곳이 넘는 전통시장과 상점가, 2만 4천여 곳의 업체가 다양한 상품을 할인 특가에 판매합니다.
[한효정/소상공인 : "저희가 매출이 별로 안 나왔는데 이번 축제 시작하면서 홍보도 좀 더 잘되고 하니까 매출이 점점 올라오고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시작된 동행축제는 해가 거듭될수록 개최 기간과 횟수도 늘어났고, 매출도 함께 상승했습니다.
다만 낮은 인지도는 해결해야 할 과제로 꼽힙니다.
[이서영/인천 부평구 : "(동행축제 뭔지 알고 나오셨어요?) 그냥 부평에 볼일 보러 나왔다가 (제품) 나열돼 있기에 신기해서 둘러보고 있었어요."]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는 동행축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어 내수 활성화까지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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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 달인 데다 황금연휴 특수까지 겹쳤는데도 얼어붙은 소비심리는 좀처럼 녹지 않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전국 규모의 판매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축제의 활기가 소비심리를 녹이는 온기로까지 이어질 수 있을까요.
김진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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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길을 끄는 다양한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합니다.
[이동현/인천 미추홀구 : "백화점이랑 다를 게 없는 것 같아요. 품질 되게 좋은 것 같아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 행사로는 국내 최대규모인 '동행 축제' 현장입니다.
경기 침체 속에서 참여 기업은 더 늘어, 온라인 주요 쇼핑몰은 물론 1,900곳이 넘는 전통시장과 상점가, 2만 4천여 곳의 업체가 다양한 상품을 할인 특가에 판매합니다.
[한효정/소상공인 : "저희가 매출이 별로 안 나왔는데 이번 축제 시작하면서 홍보도 좀 더 잘되고 하니까 매출이 점점 올라오고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시작된 동행축제는 해가 거듭될수록 개최 기간과 횟수도 늘어났고, 매출도 함께 상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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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서영/인천 부평구 : "(동행축제 뭔지 알고 나오셨어요?) 그냥 부평에 볼일 보러 나왔다가 (제품) 나열돼 있기에 신기해서 둘러보고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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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hydroge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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