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광고 도입하는 기업 증가

입력 2024.06.04 (12:59) 수정 2024.06.04 (13: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홈페이지나 소셜미디어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데 만화를 사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리포트]

전자 계측기기 업체의 만화 광고입니다.

주인공은 회사 신입 사원과 선배.

연애 이야기가 펼쳐지나 했더니 전원 장치의 원리와 구조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미래의 고객이 될 젊은 기술자를 겨냥해 만화로 친근감 있게 제품을 소개하려는 것입니다.

만화를 인터넷에 공개하자 SNS를 통해 확산돼 매출이 20% 증가했습니다.

또, 대학 공학부 수업에서도 사용되면서 취업 설명회 참가 학생이 50%나 늘었습니다.

[모토후지 히로시/전자 계측기기 제조업체 :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만화광고를 했는데 그 영향이 공학부 학생에게까지 나타나다니 파급 효과가 크다는 걸 느꼈습니다."]

광고 전문 만화가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상층에 맞는 분위기의 만화를 그립니다.

이 이비인후과 광고는 환자의 불안감을 낮추기 위해 부드러운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만화 광고가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로 자신이 선호하는 그림과 이야기 유형을 금방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찾으려는 젊은이들이 다가가기 쉽다고 분석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본, 만화 광고 도입하는 기업 증가
    • 입력 2024-06-04 12:59:17
    • 수정2024-06-04 13:04:40
    뉴스 12
[앵커]

홈페이지나 소셜미디어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데 만화를 사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리포트]

전자 계측기기 업체의 만화 광고입니다.

주인공은 회사 신입 사원과 선배.

연애 이야기가 펼쳐지나 했더니 전원 장치의 원리와 구조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미래의 고객이 될 젊은 기술자를 겨냥해 만화로 친근감 있게 제품을 소개하려는 것입니다.

만화를 인터넷에 공개하자 SNS를 통해 확산돼 매출이 20% 증가했습니다.

또, 대학 공학부 수업에서도 사용되면서 취업 설명회 참가 학생이 50%나 늘었습니다.

[모토후지 히로시/전자 계측기기 제조업체 :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만화광고를 했는데 그 영향이 공학부 학생에게까지 나타나다니 파급 효과가 크다는 걸 느꼈습니다."]

광고 전문 만화가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상층에 맞는 분위기의 만화를 그립니다.

이 이비인후과 광고는 환자의 불안감을 낮추기 위해 부드러운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만화 광고가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로 자신이 선호하는 그림과 이야기 유형을 금방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찾으려는 젊은이들이 다가가기 쉽다고 분석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