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지상전 판도 바꾼다…자주도하 ‘수룡’ 실전배치
입력 2024.06.12 (19:25)
수정 2024.06.12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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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우리 육군의 기동성을 한층 강화 할 수 있는 장비가 실전배치됐습니다.
전차 같은 육중한 장비들을 물 위로 실어나를 수 있는 이른바 '자주도하장비' 수룡인데요.
임종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육군의 공격 드론이 강 위로 날아올라 적의 동향을 살피고 사격을 시작합니다.
무인 수색 차량이 강둑을 정찰한 뒤, 아파치 헬기의 공중 엄호속에 수륙 양용 장갑차 K21이 물속으로 뛰어들어 강습도하 임무를 수행합니다.
K2 전차는 강 위에 펼쳐진 장비에 의존해 강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별도의 장비를 이용해 설치하는 리본 부교와 달리, 스스로 움직여 장비를 싣거나 다리처럼 설치가 가능한 한국형 '자주도하장비' 수룡입니다.
지상에서는 최대 시속 70킬로미터까지 달릴 수 있고, 물속으로 곧장 들어가 날개처럼 상부를 펼쳐 바지선처럼 변신합니다.
장비폭 4.7미터까지 실어나를 수 있고 두 대가 함께 기동할 경우 10분 만에 길이 26미터의 다리를 완성할수 있습니다.
수룡은 물 위에서 시속 11킬로미터 속도로 스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보트를 이용해야 하는 기존 리본 부교보다 2배 빠른 속도입니다.
수룡은 기존 도하장비 대비 운용 인원을 최대 80% 줄일 수 있고, 실을 수 있는 중량은 기존 54톤에서 64톤으로 늘었습니다.
기갑부대의 기동성을 높이는 수룡은 우선 10대가 실전배치됐습니다.
[홍시완/대위/육군 자주도하중대장 : "앞으로 한국형 자주도하장비 운용을 통해 승리하는 자주도하중대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룡은 독일 자주도하장비 M3를 국내업체가 기술협력 방식으로 생산했으며, 국산화율을 90%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수룡은 2027년까지 모두 100여대가 전력화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촬영기자:최재혁/영상편집:박주연/화면제공:육군
우리 육군의 기동성을 한층 강화 할 수 있는 장비가 실전배치됐습니다.
전차 같은 육중한 장비들을 물 위로 실어나를 수 있는 이른바 '자주도하장비' 수룡인데요.
임종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육군의 공격 드론이 강 위로 날아올라 적의 동향을 살피고 사격을 시작합니다.
무인 수색 차량이 강둑을 정찰한 뒤, 아파치 헬기의 공중 엄호속에 수륙 양용 장갑차 K21이 물속으로 뛰어들어 강습도하 임무를 수행합니다.
K2 전차는 강 위에 펼쳐진 장비에 의존해 강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별도의 장비를 이용해 설치하는 리본 부교와 달리, 스스로 움직여 장비를 싣거나 다리처럼 설치가 가능한 한국형 '자주도하장비' 수룡입니다.
지상에서는 최대 시속 70킬로미터까지 달릴 수 있고, 물속으로 곧장 들어가 날개처럼 상부를 펼쳐 바지선처럼 변신합니다.
장비폭 4.7미터까지 실어나를 수 있고 두 대가 함께 기동할 경우 10분 만에 길이 26미터의 다리를 완성할수 있습니다.
수룡은 물 위에서 시속 11킬로미터 속도로 스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보트를 이용해야 하는 기존 리본 부교보다 2배 빠른 속도입니다.
수룡은 기존 도하장비 대비 운용 인원을 최대 80% 줄일 수 있고, 실을 수 있는 중량은 기존 54톤에서 64톤으로 늘었습니다.
기갑부대의 기동성을 높이는 수룡은 우선 10대가 실전배치됐습니다.
[홍시완/대위/육군 자주도하중대장 : "앞으로 한국형 자주도하장비 운용을 통해 승리하는 자주도하중대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룡은 독일 자주도하장비 M3를 국내업체가 기술협력 방식으로 생산했으며, 국산화율을 90%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수룡은 2027년까지 모두 100여대가 전력화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촬영기자:최재혁/영상편집:박주연/화면제공:육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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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 지상전 판도 바꾼다…자주도하 ‘수룡’ 실전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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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4-06-12 19:47:17
[앵커]
우리 육군의 기동성을 한층 강화 할 수 있는 장비가 실전배치됐습니다.
전차 같은 육중한 장비들을 물 위로 실어나를 수 있는 이른바 '자주도하장비' 수룡인데요.
임종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육군의 공격 드론이 강 위로 날아올라 적의 동향을 살피고 사격을 시작합니다.
무인 수색 차량이 강둑을 정찰한 뒤, 아파치 헬기의 공중 엄호속에 수륙 양용 장갑차 K21이 물속으로 뛰어들어 강습도하 임무를 수행합니다.
K2 전차는 강 위에 펼쳐진 장비에 의존해 강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별도의 장비를 이용해 설치하는 리본 부교와 달리, 스스로 움직여 장비를 싣거나 다리처럼 설치가 가능한 한국형 '자주도하장비' 수룡입니다.
지상에서는 최대 시속 70킬로미터까지 달릴 수 있고, 물속으로 곧장 들어가 날개처럼 상부를 펼쳐 바지선처럼 변신합니다.
장비폭 4.7미터까지 실어나를 수 있고 두 대가 함께 기동할 경우 10분 만에 길이 26미터의 다리를 완성할수 있습니다.
수룡은 물 위에서 시속 11킬로미터 속도로 스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보트를 이용해야 하는 기존 리본 부교보다 2배 빠른 속도입니다.
수룡은 기존 도하장비 대비 운용 인원을 최대 80% 줄일 수 있고, 실을 수 있는 중량은 기존 54톤에서 64톤으로 늘었습니다.
기갑부대의 기동성을 높이는 수룡은 우선 10대가 실전배치됐습니다.
[홍시완/대위/육군 자주도하중대장 : "앞으로 한국형 자주도하장비 운용을 통해 승리하는 자주도하중대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룡은 독일 자주도하장비 M3를 국내업체가 기술협력 방식으로 생산했으며, 국산화율을 90%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수룡은 2027년까지 모두 100여대가 전력화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촬영기자:최재혁/영상편집:박주연/화면제공:육군
우리 육군의 기동성을 한층 강화 할 수 있는 장비가 실전배치됐습니다.
전차 같은 육중한 장비들을 물 위로 실어나를 수 있는 이른바 '자주도하장비' 수룡인데요.
임종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육군의 공격 드론이 강 위로 날아올라 적의 동향을 살피고 사격을 시작합니다.
무인 수색 차량이 강둑을 정찰한 뒤, 아파치 헬기의 공중 엄호속에 수륙 양용 장갑차 K21이 물속으로 뛰어들어 강습도하 임무를 수행합니다.
K2 전차는 강 위에 펼쳐진 장비에 의존해 강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별도의 장비를 이용해 설치하는 리본 부교와 달리, 스스로 움직여 장비를 싣거나 다리처럼 설치가 가능한 한국형 '자주도하장비' 수룡입니다.
지상에서는 최대 시속 70킬로미터까지 달릴 수 있고, 물속으로 곧장 들어가 날개처럼 상부를 펼쳐 바지선처럼 변신합니다.
장비폭 4.7미터까지 실어나를 수 있고 두 대가 함께 기동할 경우 10분 만에 길이 26미터의 다리를 완성할수 있습니다.
수룡은 물 위에서 시속 11킬로미터 속도로 스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보트를 이용해야 하는 기존 리본 부교보다 2배 빠른 속도입니다.
수룡은 기존 도하장비 대비 운용 인원을 최대 80% 줄일 수 있고, 실을 수 있는 중량은 기존 54톤에서 64톤으로 늘었습니다.
기갑부대의 기동성을 높이는 수룡은 우선 10대가 실전배치됐습니다.
[홍시완/대위/육군 자주도하중대장 : "앞으로 한국형 자주도하장비 운용을 통해 승리하는 자주도하중대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룡은 독일 자주도하장비 M3를 국내업체가 기술협력 방식으로 생산했으며, 국산화율을 90%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수룡은 2027년까지 모두 100여대가 전력화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촬영기자:최재혁/영상편집:박주연/화면제공:육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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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빈 기자 chef@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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