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에어버스 항공기에 ‘인증서 위조’ 티타늄 써…안전 우려”

입력 2024.06.15 (12:57) 수정 2024.06.15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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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양대 항공기 제조사인 보잉과 에어버스가 최근에 제작한 항공기에 인증서가 위조된 티타늄이 부품 자재로 사용돼 안전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가 현지시각 14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연방항공청, FAA와 항공기 부품 공급업체인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은 해당 티타늄에 부식으로 인한 작은 구멍들이 발견된 뒤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FAA는 성명에서 “해당 부품이 사용된 항공기의 장·단기 안전 영향을 파악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안은 최근 일련의 사고와 안전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잉과 항공업계에 대한 정밀 조사가 진행되는 와중에 나왔는데, 해당 티타늄이 들어간 부품은 2019∼2023년에 제작된 항공기에 사용됐습니다.

기종은 보잉 737 맥스, 787 드림라이너, 에어버스 A220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스피릿 관계자는 티타늄의 출처가 어디인지, 인증서가 위조됐음에도 티타늄의 품질이 적합한 기준을 충족하는지, 문제의 부품이 항공기의 예상 수명을 견딜 수 있을 만큼 구조적으로 견고한지 등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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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24-06-15 12:57:54
    • 수정2024-06-15 13:33:28
    국제
세계 양대 항공기 제조사인 보잉과 에어버스가 최근에 제작한 항공기에 인증서가 위조된 티타늄이 부품 자재로 사용돼 안전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가 현지시각 14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연방항공청, FAA와 항공기 부품 공급업체인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은 해당 티타늄에 부식으로 인한 작은 구멍들이 발견된 뒤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FAA는 성명에서 “해당 부품이 사용된 항공기의 장·단기 안전 영향을 파악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안은 최근 일련의 사고와 안전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잉과 항공업계에 대한 정밀 조사가 진행되는 와중에 나왔는데, 해당 티타늄이 들어간 부품은 2019∼2023년에 제작된 항공기에 사용됐습니다.

기종은 보잉 737 맥스, 787 드림라이너, 에어버스 A220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스피릿 관계자는 티타늄의 출처가 어디인지, 인증서가 위조됐음에도 티타늄의 품질이 적합한 기준을 충족하는지, 문제의 부품이 항공기의 예상 수명을 견딜 수 있을 만큼 구조적으로 견고한지 등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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