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메프’ 입점업체 “판매자 구제대책 전무…근본적 대책 있어야”
입력 2024.07.29 (15:45)
수정 2024.07.29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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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과 위메프의 대규모 정산 지연으로 판매대금을 받지 못하고 있는 입점업체들이 연쇄피해를 우려하며 근본적인 구제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와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등 소상공인 단체는 오늘(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 입점업체에 대한 피해 대책은 전무하다시피 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방기홍 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장은 "소비자에 대한 구제는 부분적으로 이뤄지는 것 같지만 더 큰 피해자는 입점업체"라며 "입점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업자들에게도 연쇄적으로 피해가 갈 수밖에 없다"고 호소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의 자금 지원 방안은 코로나 사태로 대출이 늘어나 허덕이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사태로 피해를 입은 안앤락의 정보영 본부장은 "이번 사태로 9억 원의 정산금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 모회사인 큐텐은 정산시스템의 문제라며 시간끌기를 하고 있다"며 신속한 피해 구제 방안을 촉구했습니다.
아울러 이들은 플랫폼 업체들의 판매 대금 정산 주기를 줄이는 등 제도적 개선 방안을 요구했습니다.
김홍민 한국통신판매사업자협회장은 "공정거래위원회 등에 판매 대금을 두 달 후에 정산받는 방식을 개정해달라고 계속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최장 75일 후에 판매대금을 지급하기에 그 과정에서 자금 유용이 생기고 이번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와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등 소상공인 단체는 오늘(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 입점업체에 대한 피해 대책은 전무하다시피 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방기홍 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장은 "소비자에 대한 구제는 부분적으로 이뤄지는 것 같지만 더 큰 피해자는 입점업체"라며 "입점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업자들에게도 연쇄적으로 피해가 갈 수밖에 없다"고 호소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의 자금 지원 방안은 코로나 사태로 대출이 늘어나 허덕이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사태로 피해를 입은 안앤락의 정보영 본부장은 "이번 사태로 9억 원의 정산금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 모회사인 큐텐은 정산시스템의 문제라며 시간끌기를 하고 있다"며 신속한 피해 구제 방안을 촉구했습니다.
아울러 이들은 플랫폼 업체들의 판매 대금 정산 주기를 줄이는 등 제도적 개선 방안을 요구했습니다.
김홍민 한국통신판매사업자협회장은 "공정거래위원회 등에 판매 대금을 두 달 후에 정산받는 방식을 개정해달라고 계속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최장 75일 후에 판매대금을 지급하기에 그 과정에서 자금 유용이 생기고 이번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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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메프’ 입점업체 “판매자 구제대책 전무…근본적 대책 있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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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7-29 15:45:02
- 수정2024-07-29 15:54:35
티몬과 위메프의 대규모 정산 지연으로 판매대금을 받지 못하고 있는 입점업체들이 연쇄피해를 우려하며 근본적인 구제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와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등 소상공인 단체는 오늘(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 입점업체에 대한 피해 대책은 전무하다시피 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방기홍 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장은 "소비자에 대한 구제는 부분적으로 이뤄지는 것 같지만 더 큰 피해자는 입점업체"라며 "입점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업자들에게도 연쇄적으로 피해가 갈 수밖에 없다"고 호소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의 자금 지원 방안은 코로나 사태로 대출이 늘어나 허덕이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사태로 피해를 입은 안앤락의 정보영 본부장은 "이번 사태로 9억 원의 정산금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 모회사인 큐텐은 정산시스템의 문제라며 시간끌기를 하고 있다"며 신속한 피해 구제 방안을 촉구했습니다.
아울러 이들은 플랫폼 업체들의 판매 대금 정산 주기를 줄이는 등 제도적 개선 방안을 요구했습니다.
김홍민 한국통신판매사업자협회장은 "공정거래위원회 등에 판매 대금을 두 달 후에 정산받는 방식을 개정해달라고 계속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최장 75일 후에 판매대금을 지급하기에 그 과정에서 자금 유용이 생기고 이번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와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등 소상공인 단체는 오늘(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 입점업체에 대한 피해 대책은 전무하다시피 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방기홍 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장은 "소비자에 대한 구제는 부분적으로 이뤄지는 것 같지만 더 큰 피해자는 입점업체"라며 "입점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업자들에게도 연쇄적으로 피해가 갈 수밖에 없다"고 호소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의 자금 지원 방안은 코로나 사태로 대출이 늘어나 허덕이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사태로 피해를 입은 안앤락의 정보영 본부장은 "이번 사태로 9억 원의 정산금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 모회사인 큐텐은 정산시스템의 문제라며 시간끌기를 하고 있다"며 신속한 피해 구제 방안을 촉구했습니다.
아울러 이들은 플랫폼 업체들의 판매 대금 정산 주기를 줄이는 등 제도적 개선 방안을 요구했습니다.
김홍민 한국통신판매사업자협회장은 "공정거래위원회 등에 판매 대금을 두 달 후에 정산받는 방식을 개정해달라고 계속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최장 75일 후에 판매대금을 지급하기에 그 과정에서 자금 유용이 생기고 이번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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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소연 기자 ye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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