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위메프 “피해 최소화 위해 부득이하게 회생개시 신청”
입력 2024.07.29 (19:01)
수정 2024.07.29 (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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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정산 지연과 환불 문제로 논란이 되고 있는 티몬·위메프가 “한 가지 문제가 또 다른 문제를 발생, 확산시키는 현재의 악순환을 방지하고, 판매 회원과 소비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부득이하게 회생 개시 신청을 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티몬·위메프는 오늘(29일) 입장문을 내고 “당사는 사업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면서 그로부터 창출되는 수익과 현금 흐름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의지와 확신을 갖고 전사적 노력을 해왔지만, 거래 중단과 회원 이탈로 인한 현금흐름 악화 문제를 극복하는 데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티몬·위메프는 “지난 7월 8일, 당사의 일부 판매회원들이 결제 전산 시스템 오류로 인해 대금을 정산받지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서 당사의 자금 상황에 대한 여러 의혹들이 제기되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거래중단 및 구매, 판매회원들의 이탈이 시작됐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어 “당사는 정산 지연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자 여러 조치를 했으나, 계속되는 언론 보도와 이에 따른 거래중단 및 구매, 판매회원의 이탈은 점점 가속화됐고, 그 여파로 당사의 현금 흐름 또한 급격히 악화 됐다”며 이로 인해 판매회원들의 연쇄 도산 우려가 제기됐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다수의 구매회원들이 일시에 거래 취소를 요청해 왔고, 관련 시스템 등의 한계로 인해 모든 거래 취소 건에 즉각 대응하지 못함으로 인해 판매회원 뿐 아니라 소비자들도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또 다른 우려도 가중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티몬·위메프는 “회생 절차는 채무자 법인이 청산될 경우 제대로 채권을 회수하지 못하게 될 다수 채권자의 피해를 막고자 마련된 제도”라며 채무자에게 사업을 계속 운영할 기회를 부여하는 대신 법원의 관리와 통제 등의 조치를 통해 궁극적으로 최대한 채무를 변제 하도록 하는 제도라고 설명했습니다.
티몬·위메프는 “당사는 이와 같은 회생 제도를 통해 사업 정상화를 도모하고, 궁극적으로는 채권자인 판매회원들과 소비자인 구매회원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고자 한다”며 “그 과정에서 뼈를 깎는 자구방안을 수립, 실행할 준비도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법원이 회생제도 내에서 운영 중인 ‘신(新) 자율 구조조정 지원 프로그램(ARS프로그램)을 신청해 바로 강제 회생절차를 개시하는 기존의 방식에 비해 보다 적극적으로 구조조정 펀드 등을 통한 자금조달을 추진하는 것이 가능한지 여부 등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티몬·위메프는 오늘(29일) 입장문을 내고 “당사는 사업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면서 그로부터 창출되는 수익과 현금 흐름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의지와 확신을 갖고 전사적 노력을 해왔지만, 거래 중단과 회원 이탈로 인한 현금흐름 악화 문제를 극복하는 데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티몬·위메프는 “지난 7월 8일, 당사의 일부 판매회원들이 결제 전산 시스템 오류로 인해 대금을 정산받지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서 당사의 자금 상황에 대한 여러 의혹들이 제기되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거래중단 및 구매, 판매회원들의 이탈이 시작됐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어 “당사는 정산 지연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자 여러 조치를 했으나, 계속되는 언론 보도와 이에 따른 거래중단 및 구매, 판매회원의 이탈은 점점 가속화됐고, 그 여파로 당사의 현금 흐름 또한 급격히 악화 됐다”며 이로 인해 판매회원들의 연쇄 도산 우려가 제기됐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다수의 구매회원들이 일시에 거래 취소를 요청해 왔고, 관련 시스템 등의 한계로 인해 모든 거래 취소 건에 즉각 대응하지 못함으로 인해 판매회원 뿐 아니라 소비자들도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또 다른 우려도 가중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티몬·위메프는 “회생 절차는 채무자 법인이 청산될 경우 제대로 채권을 회수하지 못하게 될 다수 채권자의 피해를 막고자 마련된 제도”라며 채무자에게 사업을 계속 운영할 기회를 부여하는 대신 법원의 관리와 통제 등의 조치를 통해 궁극적으로 최대한 채무를 변제 하도록 하는 제도라고 설명했습니다.
티몬·위메프는 “당사는 이와 같은 회생 제도를 통해 사업 정상화를 도모하고, 궁극적으로는 채권자인 판매회원들과 소비자인 구매회원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고자 한다”며 “그 과정에서 뼈를 깎는 자구방안을 수립, 실행할 준비도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법원이 회생제도 내에서 운영 중인 ‘신(新) 자율 구조조정 지원 프로그램(ARS프로그램)을 신청해 바로 강제 회생절차를 개시하는 기존의 방식에 비해 보다 적극적으로 구조조정 펀드 등을 통한 자금조달을 추진하는 것이 가능한지 여부 등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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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몬·위메프 “피해 최소화 위해 부득이하게 회생개시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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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7-29 19:01:27
- 수정2024-07-29 19:11:33
대규모 정산 지연과 환불 문제로 논란이 되고 있는 티몬·위메프가 “한 가지 문제가 또 다른 문제를 발생, 확산시키는 현재의 악순환을 방지하고, 판매 회원과 소비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부득이하게 회생 개시 신청을 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티몬·위메프는 오늘(29일) 입장문을 내고 “당사는 사업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면서 그로부터 창출되는 수익과 현금 흐름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의지와 확신을 갖고 전사적 노력을 해왔지만, 거래 중단과 회원 이탈로 인한 현금흐름 악화 문제를 극복하는 데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티몬·위메프는 “지난 7월 8일, 당사의 일부 판매회원들이 결제 전산 시스템 오류로 인해 대금을 정산받지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서 당사의 자금 상황에 대한 여러 의혹들이 제기되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거래중단 및 구매, 판매회원들의 이탈이 시작됐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어 “당사는 정산 지연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자 여러 조치를 했으나, 계속되는 언론 보도와 이에 따른 거래중단 및 구매, 판매회원의 이탈은 점점 가속화됐고, 그 여파로 당사의 현금 흐름 또한 급격히 악화 됐다”며 이로 인해 판매회원들의 연쇄 도산 우려가 제기됐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다수의 구매회원들이 일시에 거래 취소를 요청해 왔고, 관련 시스템 등의 한계로 인해 모든 거래 취소 건에 즉각 대응하지 못함으로 인해 판매회원 뿐 아니라 소비자들도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또 다른 우려도 가중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티몬·위메프는 “회생 절차는 채무자 법인이 청산될 경우 제대로 채권을 회수하지 못하게 될 다수 채권자의 피해를 막고자 마련된 제도”라며 채무자에게 사업을 계속 운영할 기회를 부여하는 대신 법원의 관리와 통제 등의 조치를 통해 궁극적으로 최대한 채무를 변제 하도록 하는 제도라고 설명했습니다.
티몬·위메프는 “당사는 이와 같은 회생 제도를 통해 사업 정상화를 도모하고, 궁극적으로는 채권자인 판매회원들과 소비자인 구매회원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고자 한다”며 “그 과정에서 뼈를 깎는 자구방안을 수립, 실행할 준비도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법원이 회생제도 내에서 운영 중인 ‘신(新) 자율 구조조정 지원 프로그램(ARS프로그램)을 신청해 바로 강제 회생절차를 개시하는 기존의 방식에 비해 보다 적극적으로 구조조정 펀드 등을 통한 자금조달을 추진하는 것이 가능한지 여부 등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티몬·위메프는 오늘(29일) 입장문을 내고 “당사는 사업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면서 그로부터 창출되는 수익과 현금 흐름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의지와 확신을 갖고 전사적 노력을 해왔지만, 거래 중단과 회원 이탈로 인한 현금흐름 악화 문제를 극복하는 데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티몬·위메프는 “지난 7월 8일, 당사의 일부 판매회원들이 결제 전산 시스템 오류로 인해 대금을 정산받지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서 당사의 자금 상황에 대한 여러 의혹들이 제기되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거래중단 및 구매, 판매회원들의 이탈이 시작됐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어 “당사는 정산 지연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자 여러 조치를 했으나, 계속되는 언론 보도와 이에 따른 거래중단 및 구매, 판매회원의 이탈은 점점 가속화됐고, 그 여파로 당사의 현금 흐름 또한 급격히 악화 됐다”며 이로 인해 판매회원들의 연쇄 도산 우려가 제기됐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다수의 구매회원들이 일시에 거래 취소를 요청해 왔고, 관련 시스템 등의 한계로 인해 모든 거래 취소 건에 즉각 대응하지 못함으로 인해 판매회원 뿐 아니라 소비자들도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또 다른 우려도 가중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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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법원이 회생제도 내에서 운영 중인 ‘신(新) 자율 구조조정 지원 프로그램(ARS프로그램)을 신청해 바로 강제 회생절차를 개시하는 기존의 방식에 비해 보다 적극적으로 구조조정 펀드 등을 통한 자금조달을 추진하는 것이 가능한지 여부 등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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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철 기자 mcpar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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