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줄였지만 ‘여행’에는 돈 썼다…반려동물 가맹점 줄며 매출도 ↓”
입력 2024.08.21 (09:50)
수정 2024.08.21 (10: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물가 영향으로 소비 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달 여행 관련 매출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C카드 ABC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7월 국내 주요 업종에서의 매출을 1년 전 같은 기간 대비 5.4% 감소했습니다.
대부분 업종의 매출이 감소한 가운데 여행과 관련된 운송과 숙박 업종 매출은 각각 7.8%,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월 여행(운송·숙박) 관련 매출은 1년 전 같은 기간(1.6%↑)과 전달(7.5%↑) 대비로도 모두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달 여행 매출은 20대 이하 고객이 매출 증가세를 주도했다고 BC카드는 분석했습니다.
전체 매출 가운데 1% 미만에 불과했던 10대 고객 비중은 1년 새 2배 가까이 늘어 1.6%로 나타났고, 20대 고객 비중도 0.5%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쇼핑 부문은 오프라인(-0.2%) 매출 감소에도 온라인(4.0%) 매출이 늘며 1.9% 증가했습니다.
7월 들어 두 자릿수 이상 매출이 감소한 업종도 발생했습니다.
지난 5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던 반려동물 시장은 성장세 감소에 따라 매출 역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8.6%, 전달과 비교하면 10.6% 감소했습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자료를 보면 지난해 반려동물과 관련된 사업장(가맹점) 수는 2022년 대비 7%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던 미용업(41%)과 위탁관리업(23%) 관련 가맹점은 각각 5%, 4%씩 줄었습니다.
폭염의 영향으로 지난달에는 스포츠 관련 매출도 크게 감소했습니다.
7월 스포츠 매출은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1.9%, 전달보다 20.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BC카드 ABC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7월 국내 주요 업종에서의 매출을 1년 전 같은 기간 대비 5.4% 감소했습니다.
대부분 업종의 매출이 감소한 가운데 여행과 관련된 운송과 숙박 업종 매출은 각각 7.8%,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월 여행(운송·숙박) 관련 매출은 1년 전 같은 기간(1.6%↑)과 전달(7.5%↑) 대비로도 모두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달 여행 매출은 20대 이하 고객이 매출 증가세를 주도했다고 BC카드는 분석했습니다.
전체 매출 가운데 1% 미만에 불과했던 10대 고객 비중은 1년 새 2배 가까이 늘어 1.6%로 나타났고, 20대 고객 비중도 0.5%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쇼핑 부문은 오프라인(-0.2%) 매출 감소에도 온라인(4.0%) 매출이 늘며 1.9% 증가했습니다.
7월 들어 두 자릿수 이상 매출이 감소한 업종도 발생했습니다.
지난 5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던 반려동물 시장은 성장세 감소에 따라 매출 역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8.6%, 전달과 비교하면 10.6% 감소했습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자료를 보면 지난해 반려동물과 관련된 사업장(가맹점) 수는 2022년 대비 7%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던 미용업(41%)과 위탁관리업(23%) 관련 가맹점은 각각 5%, 4%씩 줄었습니다.
폭염의 영향으로 지난달에는 스포츠 관련 매출도 크게 감소했습니다.
7월 스포츠 매출은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1.9%, 전달보다 20.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소비 줄였지만 ‘여행’에는 돈 썼다…반려동물 가맹점 줄며 매출도 ↓”
-
- 입력 2024-08-21 09:50:19
- 수정2024-08-21 10:11:02

고물가 영향으로 소비 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달 여행 관련 매출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C카드 ABC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7월 국내 주요 업종에서의 매출을 1년 전 같은 기간 대비 5.4% 감소했습니다.
대부분 업종의 매출이 감소한 가운데 여행과 관련된 운송과 숙박 업종 매출은 각각 7.8%,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월 여행(운송·숙박) 관련 매출은 1년 전 같은 기간(1.6%↑)과 전달(7.5%↑) 대비로도 모두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달 여행 매출은 20대 이하 고객이 매출 증가세를 주도했다고 BC카드는 분석했습니다.
전체 매출 가운데 1% 미만에 불과했던 10대 고객 비중은 1년 새 2배 가까이 늘어 1.6%로 나타났고, 20대 고객 비중도 0.5%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쇼핑 부문은 오프라인(-0.2%) 매출 감소에도 온라인(4.0%) 매출이 늘며 1.9% 증가했습니다.
7월 들어 두 자릿수 이상 매출이 감소한 업종도 발생했습니다.
지난 5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던 반려동물 시장은 성장세 감소에 따라 매출 역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8.6%, 전달과 비교하면 10.6% 감소했습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자료를 보면 지난해 반려동물과 관련된 사업장(가맹점) 수는 2022년 대비 7%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던 미용업(41%)과 위탁관리업(23%) 관련 가맹점은 각각 5%, 4%씩 줄었습니다.
폭염의 영향으로 지난달에는 스포츠 관련 매출도 크게 감소했습니다.
7월 스포츠 매출은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1.9%, 전달보다 20.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BC카드 ABC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7월 국내 주요 업종에서의 매출을 1년 전 같은 기간 대비 5.4% 감소했습니다.
대부분 업종의 매출이 감소한 가운데 여행과 관련된 운송과 숙박 업종 매출은 각각 7.8%,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월 여행(운송·숙박) 관련 매출은 1년 전 같은 기간(1.6%↑)과 전달(7.5%↑) 대비로도 모두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달 여행 매출은 20대 이하 고객이 매출 증가세를 주도했다고 BC카드는 분석했습니다.
전체 매출 가운데 1% 미만에 불과했던 10대 고객 비중은 1년 새 2배 가까이 늘어 1.6%로 나타났고, 20대 고객 비중도 0.5%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쇼핑 부문은 오프라인(-0.2%) 매출 감소에도 온라인(4.0%) 매출이 늘며 1.9% 증가했습니다.
7월 들어 두 자릿수 이상 매출이 감소한 업종도 발생했습니다.
지난 5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던 반려동물 시장은 성장세 감소에 따라 매출 역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8.6%, 전달과 비교하면 10.6% 감소했습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자료를 보면 지난해 반려동물과 관련된 사업장(가맹점) 수는 2022년 대비 7%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던 미용업(41%)과 위탁관리업(23%) 관련 가맹점은 각각 5%, 4%씩 줄었습니다.
폭염의 영향으로 지난달에는 스포츠 관련 매출도 크게 감소했습니다.
7월 스포츠 매출은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1.9%, 전달보다 20.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손서영 기자 bellesy@kbs.co.kr
손서영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