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소비자 10명 중 4명은 보험금 포기 경험 있어”
입력 2024.08.21 (20:04)
수정 2024.08.21 (2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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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의료보험 소비자 10명 중 4명은 보험금 청구를 포기한 적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상위 5개 손해보험사에서 최근 1년 이내 보험금을 청구한 적 있는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오늘 발표했습니다.
응답자 37.5%는 병원 진료 후 보험금 청구를 포기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포기 사유는 '보험금이 소액이어서'가 가장 많았고, '귀찮거나 바빠서', '보장 여부가 모호해서' 등의 순이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상위 5개 손해보험사에서 최근 1년 이내 보험금을 청구한 적 있는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오늘 발표했습니다.
응답자 37.5%는 병원 진료 후 보험금 청구를 포기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포기 사유는 '보험금이 소액이어서'가 가장 많았고, '귀찮거나 바빠서', '보장 여부가 모호해서' 등의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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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손보험 소비자 10명 중 4명은 보험금 포기 경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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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8-21 20:04:45
- 수정2024-08-21 20:28:53
실손의료보험 소비자 10명 중 4명은 보험금 청구를 포기한 적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상위 5개 손해보험사에서 최근 1년 이내 보험금을 청구한 적 있는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오늘 발표했습니다.
응답자 37.5%는 병원 진료 후 보험금 청구를 포기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포기 사유는 '보험금이 소액이어서'가 가장 많았고, '귀찮거나 바빠서', '보장 여부가 모호해서' 등의 순이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상위 5개 손해보험사에서 최근 1년 이내 보험금을 청구한 적 있는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오늘 발표했습니다.
응답자 37.5%는 병원 진료 후 보험금 청구를 포기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포기 사유는 '보험금이 소액이어서'가 가장 많았고, '귀찮거나 바빠서', '보장 여부가 모호해서' 등의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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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명훈 기자 sm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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