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OTT 상담 ‘중도 해지·위약금’ 최다”

입력 2024.10.09 (08:37) 수정 2024.10.09 (08: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이용률이 해마다 늘고 있는 가운데 중도 해지 문제와 관련된 소비자 상담 문의가 잇따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국회 정무위원회 민병덕 위원이 국내 이용률 상위 6개 OTT 사업자의 소비자 상담 732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 해제와 해지, 위약금 관련 문의가 47%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부당 요금 결제와 구독료 중복 청구가 28.9%, 콘텐츠 이용 장애 7.1% 등의 순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소비자원 “OTT 상담 ‘중도 해지·위약금’ 최다”
    • 입력 2024-10-09 08:37:25
    • 수정2024-10-09 08:58:50
    뉴스광장(청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이용률이 해마다 늘고 있는 가운데 중도 해지 문제와 관련된 소비자 상담 문의가 잇따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국회 정무위원회 민병덕 위원이 국내 이용률 상위 6개 OTT 사업자의 소비자 상담 732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 해제와 해지, 위약금 관련 문의가 47%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부당 요금 결제와 구독료 중복 청구가 28.9%, 콘텐츠 이용 장애 7.1% 등의 순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청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