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시외·고속버스도 ‘벽지노선 지원’ 포함
입력 2024.10.16 (07:47)
수정 2024.10.16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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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가 여러 시·도를 연결하는 장거리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노선도 '벽지노선 지원 사업'에 포함시켰습니다.
'벽지노선 지원 사업'은 교통 소외지역 주민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벽지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 회사 손실을 국비와 지방비로 보전하는 사업입니다.
지금까지는 단일 광역지방자치단체 안에서 운행하는 단거리 버스 노선만 지원이 가능했는데, 이제 다른 시,도까지 운행하는 장거리 노선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정부는 올해 '벽지노선 지원 사업'으로 전북 7백31개 노선에 국비 71억여 원을 지원했습니다.
'벽지노선 지원 사업'은 교통 소외지역 주민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벽지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 회사 손실을 국비와 지방비로 보전하는 사업입니다.
지금까지는 단일 광역지방자치단체 안에서 운행하는 단거리 버스 노선만 지원이 가능했는데, 이제 다른 시,도까지 운행하는 장거리 노선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정부는 올해 '벽지노선 지원 사업'으로 전북 7백31개 노선에 국비 71억여 원을 지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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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거리 시외·고속버스도 ‘벽지노선 지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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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10-16 07:47:21
- 수정2024-10-16 09:15:18
국토교통부가 여러 시·도를 연결하는 장거리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노선도 '벽지노선 지원 사업'에 포함시켰습니다.
'벽지노선 지원 사업'은 교통 소외지역 주민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벽지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 회사 손실을 국비와 지방비로 보전하는 사업입니다.
지금까지는 단일 광역지방자치단체 안에서 운행하는 단거리 버스 노선만 지원이 가능했는데, 이제 다른 시,도까지 운행하는 장거리 노선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정부는 올해 '벽지노선 지원 사업'으로 전북 7백31개 노선에 국비 71억여 원을 지원했습니다.
'벽지노선 지원 사업'은 교통 소외지역 주민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벽지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 회사 손실을 국비와 지방비로 보전하는 사업입니다.
지금까지는 단일 광역지방자치단체 안에서 운행하는 단거리 버스 노선만 지원이 가능했는데, 이제 다른 시,도까지 운행하는 장거리 노선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정부는 올해 '벽지노선 지원 사업'으로 전북 7백31개 노선에 국비 71억여 원을 지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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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환 기자 kj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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