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충북본부 “청주공항, 물류 허브공항 육성…시설 개선 시급”
입력 2024.12.19 (08:38)
수정 2024.12.19 (09: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은행 충북본부는 청주공항 항공 물류 기지화 관련 자료를 통해, 청주를 제2의 물류 허브 공항으로 키우려면 시설 개선이 시급하다고 제시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청주공항이 2050년 포화 상태가 될 인천공항을 대체할 수 있도록, 대형 화물기 운항이 가능한 활주로 확충과 장거리 노선 확보, 항공 화물 처리시설 증설 등이 시급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청주공항은 국토의 중심에 있어 지역에 따라 내륙 운송비는 최대 44.5%, 운송 시간은 41.2%까지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도 분석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청주공항이 2050년 포화 상태가 될 인천공항을 대체할 수 있도록, 대형 화물기 운항이 가능한 활주로 확충과 장거리 노선 확보, 항공 화물 처리시설 증설 등이 시급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청주공항은 국토의 중심에 있어 지역에 따라 내륙 운송비는 최대 44.5%, 운송 시간은 41.2%까지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도 분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국은행 충북본부 “청주공항, 물류 허브공항 육성…시설 개선 시급”
-
- 입력 2024-12-19 08:38:19
- 수정2024-12-19 09:26:26

한국은행 충북본부는 청주공항 항공 물류 기지화 관련 자료를 통해, 청주를 제2의 물류 허브 공항으로 키우려면 시설 개선이 시급하다고 제시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청주공항이 2050년 포화 상태가 될 인천공항을 대체할 수 있도록, 대형 화물기 운항이 가능한 활주로 확충과 장거리 노선 확보, 항공 화물 처리시설 증설 등이 시급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청주공항은 국토의 중심에 있어 지역에 따라 내륙 운송비는 최대 44.5%, 운송 시간은 41.2%까지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도 분석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청주공항이 2050년 포화 상태가 될 인천공항을 대체할 수 있도록, 대형 화물기 운항이 가능한 활주로 확충과 장거리 노선 확보, 항공 화물 처리시설 증설 등이 시급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청주공항은 국토의 중심에 있어 지역에 따라 내륙 운송비는 최대 44.5%, 운송 시간은 41.2%까지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도 분석했습니다.
-
-
이만영 기자 2man0@kbs.co.kr
이만영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