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충북 소비자 상담 ‘건강식품’ 1위
입력 2025.01.30 (08:53)
수정 2025.01.30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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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충북 지역의 소비자 상담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 관련 상담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충청북도는 지난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만2천여 건 중 건강식품 관련 상담이 249만 건으로 가장 많았고 항공여객운송서비스 241건, 헬스장 226건 순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지난해 전자상거래로 인한 소비자 상담이 전년 대비 33.2% 증가했는데, 이는 티메프 사태로 인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충청북도는 지난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만2천여 건 중 건강식품 관련 상담이 249만 건으로 가장 많았고 항공여객운송서비스 241건, 헬스장 226건 순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지난해 전자상거래로 인한 소비자 상담이 전년 대비 33.2% 증가했는데, 이는 티메프 사태로 인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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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충북 소비자 상담 ‘건강식품’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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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1-30 08:53:16
- 수정2025-01-30 09:24:58

지난해 충북 지역의 소비자 상담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 관련 상담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충청북도는 지난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만2천여 건 중 건강식품 관련 상담이 249만 건으로 가장 많았고 항공여객운송서비스 241건, 헬스장 226건 순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지난해 전자상거래로 인한 소비자 상담이 전년 대비 33.2% 증가했는데, 이는 티메프 사태로 인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충청북도는 지난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만2천여 건 중 건강식품 관련 상담이 249만 건으로 가장 많았고 항공여객운송서비스 241건, 헬스장 226건 순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지난해 전자상거래로 인한 소비자 상담이 전년 대비 33.2% 증가했는데, 이는 티메프 사태로 인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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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자현 기자 interest@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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