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해외 직구’ 60%는 중국산 구매
입력 2025.02.04 (15:12)
수정 2025.02.04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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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 온라인으로 직접 구매하는 이른바 '직구'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중국 비중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이 오늘 발표한 '2024년 온라인 쇼핑 동향'을 보면, 지난해 해외 직접 구매액은 1년 전보다 19.1% 증가한 7조 9,583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국가별로는 중국 직접 구매 액수가 전년보다 48% 증가했고, 지난해 해외 직구액 가운데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60%에 달했습니다.
뒤를 이어 미국 직구 비중이 전체의 20% 정도를 차지했는데, 미국 직구는 1년 전보다 8.9% 감소했습니다.
통계청이 오늘 발표한 '2024년 온라인 쇼핑 동향'을 보면, 지난해 해외 직접 구매액은 1년 전보다 19.1% 증가한 7조 9,583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국가별로는 중국 직접 구매 액수가 전년보다 48% 증가했고, 지난해 해외 직구액 가운데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60%에 달했습니다.
뒤를 이어 미국 직구 비중이 전체의 20% 정도를 차지했는데, 미국 직구는 1년 전보다 8.9%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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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해외 직구’ 60%는 중국산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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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2-04 15:12:31
- 수정2025-02-04 15:19:19

해외에서 온라인으로 직접 구매하는 이른바 '직구'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중국 비중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이 오늘 발표한 '2024년 온라인 쇼핑 동향'을 보면, 지난해 해외 직접 구매액은 1년 전보다 19.1% 증가한 7조 9,583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국가별로는 중국 직접 구매 액수가 전년보다 48% 증가했고, 지난해 해외 직구액 가운데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60%에 달했습니다.
뒤를 이어 미국 직구 비중이 전체의 20% 정도를 차지했는데, 미국 직구는 1년 전보다 8.9% 감소했습니다.
통계청이 오늘 발표한 '2024년 온라인 쇼핑 동향'을 보면, 지난해 해외 직접 구매액은 1년 전보다 19.1% 증가한 7조 9,583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국가별로는 중국 직접 구매 액수가 전년보다 48% 증가했고, 지난해 해외 직구액 가운데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60%에 달했습니다.
뒤를 이어 미국 직구 비중이 전체의 20% 정도를 차지했는데, 미국 직구는 1년 전보다 8.9%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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