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킥보드 사고, 응급실 환자 11%만 안전모
입력 2025.02.16 (07:16)
수정 2025.02.16 (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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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킥보드, 크기는 작지만 한 번 사고가 났다하면 크게 다칠 수 있습니다.
작은 충격에도 고꾸라지기 쉽지만 별도의 안전장치는 없습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통계를 보겠습니다.
2019년 4백여 건에서 2023년 2천여 건으로 5배 이상 늘었습니다.
응급실을 찾은 환자를 분류해봤습니다.
최소한의 안전장치, 안전모를 안 쓴 경우가 4분의 3이었습니다.
안전모를 쓴 경우는 10%를 조금 넘었습니다.
사고가 나더라도 안전모만 쓰고 있었다면 최악의 상황은 피할 수 있었지만 이마저도 안지켜진 겁니다.
청소년과 청년층이 많이 타는데요.
사고를 당하면 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갖고 다니기 불편하더라도 안전모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숩니다.
무단횡단 등 무리한 운행 중에 사고가 나면 충격이 더 큽니다.
횡단보도를 이용할 땐 이동장치에서 내려 끌고 가야 합니다.
작은 충격에도 고꾸라지기 쉽지만 별도의 안전장치는 없습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통계를 보겠습니다.
2019년 4백여 건에서 2023년 2천여 건으로 5배 이상 늘었습니다.
응급실을 찾은 환자를 분류해봤습니다.
최소한의 안전장치, 안전모를 안 쓴 경우가 4분의 3이었습니다.
안전모를 쓴 경우는 10%를 조금 넘었습니다.
사고가 나더라도 안전모만 쓰고 있었다면 최악의 상황은 피할 수 있었지만 이마저도 안지켜진 겁니다.
청소년과 청년층이 많이 타는데요.
사고를 당하면 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갖고 다니기 불편하더라도 안전모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숩니다.
무단횡단 등 무리한 운행 중에 사고가 나면 충격이 더 큽니다.
횡단보도를 이용할 땐 이동장치에서 내려 끌고 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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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동킥보드 사고, 응급실 환자 11%만 안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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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2-16 07:16:28
- 수정2025-02-16 07: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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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킥보드, 크기는 작지만 한 번 사고가 났다하면 크게 다칠 수 있습니다.
작은 충격에도 고꾸라지기 쉽지만 별도의 안전장치는 없습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통계를 보겠습니다.
2019년 4백여 건에서 2023년 2천여 건으로 5배 이상 늘었습니다.
응급실을 찾은 환자를 분류해봤습니다.
최소한의 안전장치, 안전모를 안 쓴 경우가 4분의 3이었습니다.
안전모를 쓴 경우는 10%를 조금 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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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단횡단 등 무리한 운행 중에 사고가 나면 충격이 더 큽니다.
횡단보도를 이용할 땐 이동장치에서 내려 끌고 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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