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예타 통과 건의
입력 2025.03.13 (21:55)
수정 2025.03.13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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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양산시가 한국개발연구원에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건의했습니다.
양산시는 "부산·울산·경남의 1시간 생활권 형성과 지역발전 불균형 해소를 위해 광역철도 건설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책성 분석과 개발 수요 등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연구원에 요청했습니다.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는 부산 노포에서 양산 웅상을 거쳐 울산역을 잇는 철도 시설로, 총사업비 3조 424억 원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양산시는 "부산·울산·경남의 1시간 생활권 형성과 지역발전 불균형 해소를 위해 광역철도 건설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책성 분석과 개발 수요 등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연구원에 요청했습니다.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는 부산 노포에서 양산 웅상을 거쳐 울산역을 잇는 철도 시설로, 총사업비 3조 424억 원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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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예타 통과 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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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3-13 21:55:36
- 수정2025-03-13 22:06:43

경남 양산시가 한국개발연구원에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건의했습니다.
양산시는 "부산·울산·경남의 1시간 생활권 형성과 지역발전 불균형 해소를 위해 광역철도 건설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책성 분석과 개발 수요 등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연구원에 요청했습니다.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는 부산 노포에서 양산 웅상을 거쳐 울산역을 잇는 철도 시설로, 총사업비 3조 424억 원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양산시는 "부산·울산·경남의 1시간 생활권 형성과 지역발전 불균형 해소를 위해 광역철도 건설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책성 분석과 개발 수요 등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연구원에 요청했습니다.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는 부산 노포에서 양산 웅상을 거쳐 울산역을 잇는 철도 시설로, 총사업비 3조 424억 원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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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위지 기자 allway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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