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강진·남구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선정

입력 2025.04.16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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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나주와 강진 그리고 광주시 남구가 올해 행정안전부의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생활권 로컬브랜딩은 지역마다 차별화된 고유성을 경쟁력으로 삼아 지역을 생활권 단위로 '살 만하고 올 만하게' 만들어가는 사업으로 지난 2023년부터 시작됐습니다.

나주의 경우 '나주읍성 돛대, 세계로 잇다' 사업이, 그리고 강진은 '병영 한골목길' 사업이 특화 인프라 유형에 선정돼 각각 9억과 10억의 교부세가 지원되고, 광주 남구는 백운 푸른광장 사업이 기획 디자인 유형에 포함돼 3억원을 지원받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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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주·강진·남구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선정
    • 입력 2025-04-16 16:42:37
    광주
전남 나주와 강진 그리고 광주시 남구가 올해 행정안전부의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생활권 로컬브랜딩은 지역마다 차별화된 고유성을 경쟁력으로 삼아 지역을 생활권 단위로 '살 만하고 올 만하게' 만들어가는 사업으로 지난 2023년부터 시작됐습니다.

나주의 경우 '나주읍성 돛대, 세계로 잇다' 사업이, 그리고 강진은 '병영 한골목길' 사업이 특화 인프라 유형에 선정돼 각각 9억과 10억의 교부세가 지원되고, 광주 남구는 백운 푸른광장 사업이 기획 디자인 유형에 포함돼 3억원을 지원받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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