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6월 개통할 검단연장선 기본계획 변경 신청
입력 2025.04.28 (11:33)
수정 2025.04.28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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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6월 개통할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 건설과 관련해, 인천시가 국토교통부에 기본계획 변경을 신청했습니다.
인천시는 물가 상승에 따라 전체 사업비를 7천277억 원에서 7천900억 원으로 623억 원 증액했고, 나중에 인천 2호선과의 환승 거리를 고려해 검단호수공원역(103정거장)의 위치를 옮겼습니다.
또, 철도 근로자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종점구역의 선로를 직선으로 수정해 노선 길이를 기존 6.9㎞에서 6.825㎞로 변경했습니다.
검단연장선은 인천 계양역에서 검단호수공원역까지 3개 정거장을 신설하는 사업으로 오는 6월 정식 개통을 앞두고 현재 영업 시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이번 사업으로 검단신도시에서 계양역까지 이동 시간이 약 20분에서 8분으로 12분가량 줄어 교통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인천교통공사 제공]
인천시는 물가 상승에 따라 전체 사업비를 7천277억 원에서 7천900억 원으로 623억 원 증액했고, 나중에 인천 2호선과의 환승 거리를 고려해 검단호수공원역(103정거장)의 위치를 옮겼습니다.
또, 철도 근로자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종점구역의 선로를 직선으로 수정해 노선 길이를 기존 6.9㎞에서 6.825㎞로 변경했습니다.
검단연장선은 인천 계양역에서 검단호수공원역까지 3개 정거장을 신설하는 사업으로 오는 6월 정식 개통을 앞두고 현재 영업 시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이번 사업으로 검단신도시에서 계양역까지 이동 시간이 약 20분에서 8분으로 12분가량 줄어 교통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인천교통공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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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4-28 11:33:18
- 수정2025-04-28 11:34:35

오는 6월 개통할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 건설과 관련해, 인천시가 국토교통부에 기본계획 변경을 신청했습니다.
인천시는 물가 상승에 따라 전체 사업비를 7천277억 원에서 7천900억 원으로 623억 원 증액했고, 나중에 인천 2호선과의 환승 거리를 고려해 검단호수공원역(103정거장)의 위치를 옮겼습니다.
또, 철도 근로자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종점구역의 선로를 직선으로 수정해 노선 길이를 기존 6.9㎞에서 6.825㎞로 변경했습니다.
검단연장선은 인천 계양역에서 검단호수공원역까지 3개 정거장을 신설하는 사업으로 오는 6월 정식 개통을 앞두고 현재 영업 시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이번 사업으로 검단신도시에서 계양역까지 이동 시간이 약 20분에서 8분으로 12분가량 줄어 교통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인천교통공사 제공]
인천시는 물가 상승에 따라 전체 사업비를 7천277억 원에서 7천900억 원으로 623억 원 증액했고, 나중에 인천 2호선과의 환승 거리를 고려해 검단호수공원역(103정거장)의 위치를 옮겼습니다.
또, 철도 근로자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종점구역의 선로를 직선으로 수정해 노선 길이를 기존 6.9㎞에서 6.825㎞로 변경했습니다.
검단연장선은 인천 계양역에서 검단호수공원역까지 3개 정거장을 신설하는 사업으로 오는 6월 정식 개통을 앞두고 현재 영업 시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이번 사업으로 검단신도시에서 계양역까지 이동 시간이 약 20분에서 8분으로 12분가량 줄어 교통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인천교통공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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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재우 기자 pjw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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